BMW 신형 X2 티저 공개..SUV 스타일에 키드니그릴 조명 눈길
BMW가 소셜 미디어 채널에 차세대 X2 또는 곧 출시될 iX2 티저를 29일 공개했다. 짧은 티저 영상을 통해 새 모델의 실루엣과 라이팅 시그니처를 엿볼 수 있다.
BMW는 기존 X6에서 영감을 받아 신형 X2의 다각형 모양의 키드니 그릴에 조명을 장착했다. 그러면서 헤드라이트는 공격적으로 디자인했다. X1과 유사해 보이지만 LED 그래픽은 X2에만 적용된다.
신형 X2는 기존 해치백 스타일의 크로스오버에 가까운 현재 세대와는 상당히 다른 강인한 SUV 프로포션을 보여준다. 후면 오버행은 이전보다 길어졌고 한 체급이 더 큰 X4 및 X6과 유사해 보이는 수직으로 급강하하는 루프라인을 만들어 냈다,
통합된 리어 스포일러, 높게 장착된 미등, 그리고 약간의 리어 범퍼의 질감도 볼 수 있다. X2는 X1과 실내 및 하부 구조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트림에 312마력을 내는 2.0리터 터보 4기통 엔진이 유력하다. 이는 X1 M35i xDrive에 장착된 것과 동일하다. X2의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 특성을 고려하면 X1에 달린 보급형 엔진 중 일부는 아예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
전기차 모델인 iX2는 308마력을 내는 64.7kWh 배터리를 장착해 413~439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기존 듀얼 모터 iX1 eDrive30의 사양을 반영할 가능성이 크다. BMW X2는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된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