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한국어능력시험 인터넷 기반 시험(IBT) 시험장으로 지정
안산대학교는 최근 한국어능력시험(TOPIK) 인터넷 기반 시험(IBT) 시험장으로 지정됐다.
이번 지정을 통해 안산대학교는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현대적인 시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OPIK IBT는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는 한국어 능력 시험으로,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의 한국어 실력을 평가하는 공인 시험이다.
이번 TOPIK IBT 시험장 지정은 안산지역 최초로, 안산대학교가 국제 교육 기관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 시험은 응시자들에게 유연하고 편리한 시험 환경을 제공하해 전 세계에서 한국어 학습을 원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우리 대학이 TOPIK IBT 시험장으로 지정된 것은 큰 영광이며, 이는 우리 대학의 국제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총장은 또한 “이번 지정으로 인해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안산대학교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해서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