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나 루테인은 익숙하시겠지만, '아스타잔틴'이라는 이름은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성분은 “슈퍼 항산화제”로 불리는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주로 미세조류와 해양 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카로티노이드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억제하고 다양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노화 방지, 특히 피부 건강에 탁월!

일본에서 진행된 임상 연구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을 8주간 섭취한 여성들은 주름 깊이가 줄어들고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도 있어 “체내 자외선 차단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논문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은 무려 비타민 C보다 6000배, 비타민 E보다 550배 더 강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스타잔틴 눈 건강에도 필수!

아스타잔틴을 알고계신 분이라면 주로 루테인과 함께 배합되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눈은 산화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합니다. 아스타잔틴은 망막을 보호하고 시력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핀란드에서 진행된 실험에서, 아스타잔틴을 꾸준히 복용한 사람들은 시력 저하 속도가 30% 느려졌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에 따른 기억력 감퇴도 감소했다고 알려져 해당 연구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소량이지만 연어, 크릴새우, 플랑크톤 등 해양 생물을 통해 섭취가 가능합니다. 혹은 영양제로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섭취 시간은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지방이 포함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아스타잔틴의 흡수율이 크게 높아집니다. 혹은 지방이 함유된 오메가-3 또는 비타민 E와 함께 복용하면 항산화 효과가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