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살아숨쉬는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 곳 추천 BEST4

조회 4702024. 11. 1.
안동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 @_o.gi__

가을이 깊어질 때 즈음 생각나는 안동. 안동은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국내 여행지로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의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인데요. 안동에는 단풍과 은행나무 명소 뿐 아니라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좋은 여행지가 많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가을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안동 가볼만한 4곳의 여행지를 선정해 소개합니다. 가을의 색과 빛, 감성을 한층 더 짙게 풍겨주는 안동에서 올 가을 다채로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1. 안동 월영교◾ 경북 안동시 상아동 569
안동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안동을 대표하는 여행지 월영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수상 나무 다리입니다. 가을이면 낙동강변을 따라 심어진 은행나무들이 황금빛의 가을 산책로를 완성해주기도 하는데요. 월영교 중간, 낙동강 위의 작은 정자 '월영정'에서는 낙동강에서의 가을 정취를 온전히 만끽하기 좋습니다.

월영교는 낮과 밤 언제가도 아름다운 안동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밤이 되면 다리와 정자에 따뜻한 조명이 점등되어 낭만적인 야경이 펼쳐지죠. 조명이 켜진 월영교를 배경으로 황포돛배와 문보트를 타고 로맨틱한 야경을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리 초입에 카페가 있어 따뜻한 음료를 테이크아웃하여 다리와 낙동강변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2. 안동 낙강물길공원◾ 경북 안동시 상아동 423
안동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월영교 인근 낙동강변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낙강물길공원에 닿을 수 있습니다. 강가를 따라 조성된 공원 내에는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가득해 가을이면 오색빛깔 화려한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걷기좋은 산책로와 곳곳에 설치된 벤치에서 여유로운 가을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공원 내 작은 연못에서는 분수가 뿜어져 나오고, 연못 주위로 울창한 나무들의 단풍이 물에 반영되어 동화 속 한 장면같은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연못 가운데 작은 징검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을에 둘러싸인 듯한 그림같은 인생 사진을 기록할수도 있습니다.

3. 안동 하회마을◾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안동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안동 하회마을은 고즈넉한 전통 가옥들이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한옥마을입니다. 정갈한 한옥 위로 단풍이 흐드러져 가장 한국적인 단풍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마을 전망이 한 눈에 담기는 부용대에서는 옛 선비들이 바라봤을 법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마을 내 전통 식당, 민속놀이 체험장 등이 마련되어 있기도 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하회마을 내 일부 고택에서는 숙박체험을 운영하고 있기도 해 옛 선조들의 생활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4. 안동 도산서원◾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
안동 가볼만한 곳 /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학자 퇴계 이황 선생의 학문과 정신을 기리기 위헤 1574년에 세워진 도산서원입니다. 전통적으로 명당으로 알려진 '배산임수' 명당에 조성되어 있어 안동의 자연이 가을색채로 물드는 모습을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가을 단풍 아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수도 있죠.

도산서원에서는 작은 섬인 '시사단'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안동호 위에 고고히 떠있는 시사단을 감상하고 있자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 번에 풀리는 듯 개운함이 느껴지기까지 하죠. 서원에서 내려다보이는 가을 풍경과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서원 곳곳의 건축물에 숨은 이야기를 찾아보며 보다 알차고 풍성하게 도산서원에서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