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베트남 동 환전 관련해서 종합적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베트남 동 환전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한국에서 원화(100달러 권)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
2. 베트남에서 원화(5만원 권)로 베트남 동으로 환전
3. 트래블 카드를 활용 원화를 동으로 충전 후 베트남에서 ATM 출금
4.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베트남에서 동으로 환전
2월 다낭 한시장 기준으로 가장 유리한 환율(VND / KRW)은
4번(17.53) > 3번(17.39) > 2번(17.10) > 1번(15.72) 순 입니다.
추가 고려 사항)
- 베트남에서 환전하는 장소에 따라서 환율은 크게 차이가 납니다.(환율을 제일 좋게 해주는 곳은 베트남 금은방입니다.)
- 트래블 카드의 경우에는 가지고 계신 트래블 카드 종류에 따라 출금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어 무료인 ATM기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ATM기기 고장 or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어 모든 환전을 ATM 출금으로 준비를 하게 되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번이 환율적인 측면에서 제일 유리하나, 2번과 환율 차이는 0.43정도입니다. 여행 경비로 100만원을 쓴다고 가정한다면,
43만동(25천원) 정도의 차이 입니다.
결론)
- 1. 시간적 여유 & 여행경비로 많은 돈을 쓰실계획이면, 한국에서 100달러 가져가셔서 베트남 현지 금은방에서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 ※ 트래블 카드가 Grab(카카오 택시 같은 앱) 등록되기 때문에 공항에서 유심구매 등 베트남 동을 쓰실 계획이 없다면, 공항에서 환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다음날 Grab으로 금은방 이동해서 환전)
2. 시간적 여유가 없고, 여행 경비를 많이 쓰지 않는다면 그냥 5만원 권으로 준비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3. 트래블 카드는 위에 이야기 한것과 같이 불편한 측면이 있어, 마트 쇼핑이나 Grab 정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에서는 카드 결제 시 5%정도의 추가 수수료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매장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아래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