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에 이런 곳이?"...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거제 여행지 BEST4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거제 여행지 BEST4
트립닷컴

늦게라도 여름 휴가를 가고 싶은 사람 주목! 한적하게 자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로 거제도를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이곳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기에도 좋지만, 혼자 여행으로도 손색 없는 곳입니다. 오늘은 거제도에서 가볼 만한 곳 4곳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외도 보타니아

한국에 이런 곳이 있었다고? 파라다이스라는 별칭이 어울리는 외도 보타니아는 동백숲과 야자수 등의 희귀식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사방이 초록빛으로 물들어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에 제격입니다. 푸른 해금강을 배경으로 새하얀 비너스 상 앞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은데요.

외도 보타니아 안에 꾸며진 비너스 가든은 영국 버킹엄 궁의 뒤뜰을 본따 만들어져 유럽풍의 분위기를 자아내며, 비너스 가든 끄트머리에 있는 유럽식 저택은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 촬영 장소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외도 보타니아로 가는 법은 유람선을 이용하는 것이며, 성인 기준 18,000원이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농소 몽돌 해수욕장
거제시 장목면 농소리 51-18
온라인 커뮤니티

작고 고운 흑진주 빛깔의 몽돌밭에 푸른 바닷물이 들이치는 곳, 농소 몽돌 해수욕장도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몽돌밭을 밟으며 찜질이나 지압을 할 수도 있고, 해수욕은 물론 낚시도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거제도에서 가장 긴 몽돌 해수욕장으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거가대교와 인접한 곳에 있어 부산에서 온다면 바로 만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수평선 너머로 망봉산과 백도를 볼 수 있으며, 사람도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비교적 한적하게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변입니다! 이번 주말은 농소 몽돌 해수욕장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매미성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트립닷컴

견고한 유럽의 중세시대 성을 연상케 하는 매미성! 이곳은 국가가 아닌 시민 개인이 자연재해로부터 경작물을 지키기 위해 만든 벽으로, 2003년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매미를 겪은 이후 만들어지기 시작했는데요. 매미성 성벽이 주는 묘한 분위기와 맑은 바다의 조화가 아름다워 사진을 남기기에 손색 없는 곳입니다.

인생샷 스팟은 두 곳 정도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계단을 올라가면 보이는 원형 공간으로, 바다와 성벽, 초록 덩쿨을 한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동굴 같은 터널에서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 돌과 돌 사이 틈새로 보이는 푸른 바다의 풍경이 이색적인 풍경을 이루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트리플

구릉 위 풍차로 완성된 언덕, 바람의 언덕! 이곳은 <이브의 화원>, <회전목마> 등 다양한 TV 드라마에서 얼굴을 비춘 곳으로, 도장포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바다가 시원스레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선착장에서는 외도와 해금강 관광도 할 수 있는데요.

5분 정도 오르막길을 오르면 언덕에 다다르게 되고, 푸른 하늘을 뒤로 하고 돌아가는 거대한 풍차와 수령 높은 동백 나무 군락을 마주하게 됩니다. 목가적이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묘하게 감돌아 실컷 사진을 찍는 사람도, 고요하게 풍경을 즐기는 사람도 볼 수 있는데요. 힐링 여행으로 바람의 언덕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