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재보선 결과에 "한동훈 대표도 승리 축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7일 10·16 재보궐선거 결과와 관련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에게도 승리를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축하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이 대표가 재보선 승리를 계기로 김건희 여사의 대외활동 중단 및 대통령실 인적 쇄신을 요구하고 나선 한 대표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7일 10·16 재보궐선거 결과와 관련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에게도 승리를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후보가 부산 금정구청장·인천 강화군수에 당선된 것에 대한 축하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4 국민미래포럼'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후보도 선전했지만 전통적인 여당 강세 지역에서는 여당 후보들의 강세가 나타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대표가 이번 선거 결과를 두고 당정 쇄신의 기회를 받았다고 해석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이번 선거를 계기로 여당과 정부가 우리 국민의 뜻을 잘 새기고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좋은 정책을 펼쳐가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선택을 존중하고 그 의미를 잘 새겨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축하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이 대표가 재보선 승리를 계기로 김건희 여사의 대외활동 중단 및 대통령실 인적 쇄신을 요구하고 나선 한 대표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정석호 기자 seokho7@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발처럼 빽빽해진다"…임우일 '허위광고' 논란 결국 사과
- 홍준표 "원조 김여사 라인 벼락 출세한 사람"…한동훈 직격
- 퇴사하는데 욕 먹을까봐 "사이 안 좋은 직원 노동청 고발"[이슈세개]
- 박지원 "그 설쳤다는 이순자 여사도 김여사 앞선 명함 못내"
- 제시 팬 폭행사건 진실공방…"처음 본 사람" VS "분명 아는 사이"
- MBK, 자신인가 과신인가…고려아연 분쟁, 변수는 남았다
- 명태균에 꼬리내린 與…洪 고발취소·김재원 사실상 '사과'
- 창원시장 재판서 나온 '명태균 여론조작' 주장…홍남표 "법적 대응"
- 황의조, 불법 촬영으로 징역 4년…BBC 등 해외 매체도 주목
- "이태원 인파 위험 수차례 보고 받은 김광호가 무죄?"…유족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