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필수 아이템 티셔츠를 입고 벗다보면 화장품이 묻어나는 경우가 있다.
목 부근에 묻은 파운데이션 얼룩, 실수로 묻은 립스틱 자국 등의 화장품 얼룩은 일반 세제로 잘 지워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지 화장품의 종류에 따라 방법을 알아보자.
화장품 종류에 따른 얼룩 제거법
옷에 립스틱 얼룩이 생겼다면 알콜솜을 이용하면 된다. 흔히 알콜 스왑이라 불리는 알콜솜을 준비하여 립스틱 얼룩이 생긴 곳 위를 톡톡 두드려준다. 그 후 남은 잔여물은 주방 세제를 이용하여 부분 세탁 해주면 립스틱 얼룩을 지울 수 있다. 알콜이 화장품 얼룩을 분해 해주기때문에 알콜솜, 뿌리는 알콜, 손소독제 모두 이용가능하다.
옷에 파운데이션이 광범위하게 묻어있다면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보자. 클렌징오일을 얼룩 위에 직접 뿌려준 뒤, 물을 살짝만 묻혀 유화과정을 거쳐준다. 클렌징 오일은 애초에 화장품을 지워내는 용도로 사용 하는 것이니 화장품 얼룩을 잘 지워준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했을 때 생기는 문제는 오일 얼룩이 생겨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지워주면 말끔히 지울 수 있다.
아이라이너가 티셔츠에 묻었다면 치약을 사용해보자. 아이라이너는 화장품 얼룩 중에서도 지우기 힘든 편에 속한다.
하지만 치약의 미백 성분과 연마제 성분을 이용하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아이라이너 얼룩 위에 치약을 소량 짜준 뒤, 물을 조금 묻혀 살살 비벼주면 된다.
화장품 얼룩을 지워내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룩을 오래 방치할수록 지우기 힘들어지니 최대한 빨리 지워주는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