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꼭지만 땄을 뿐인데 보관기간 이만큼 길어졌죠”

고추 아직도 그냥 보관하세요?
장기 보관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밥심입니다^*^ 여러분 혹시 고추 좋아하시나요? 고추는 저희가 요리할 때 참 다양한 곳에 사용하곤 하죠!

저도 저번에 요리하기 위해서 고추를 한 봉지 사 왔는데요.한 봉지를 사면 고추는 양이 제법 많이 들어 있더라구요~ 남은 고추를 귀찮아서 비닐봉지에 넣었더니, 금방 무르고 곰팡이가 생겨버렸어요ㅠㅠ (눈물 주르륵)

저처럼 요리할 때, 고추는 한 번 쓸 때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제대로 보관하는 법을 아는 것이 필수인데요~ 보관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썩어서 버려야 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씻은 후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밥심이 준비했습니다!
바로 고추를 장기 보관하는 꿀팁★
저희 고추를 제대로 보관해 한 달도 거뜬하게 보관해 보자구요 ㅎㅎ 그럼 와 함께 바로 알아보러 가봅시다. 출발 슝=3

오늘의 준비물

준비물 : 식초, 키친타월, 유리 병

고추를 보관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을 너무나 간단합니당.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할 거고, 키친타월과 유리 병은 고추를 보관할 때 사용할 준비물이라는 거! 이렇게 준비했으면 저를 따라오세요~

고추를 식초 물에 담가서 농약 제거

단계 1 : 식초 물에 고추 담그기

고추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보관 전 필수인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건 바로 식초 한 스푼 되시겠슴당!

식초가 고추에 남아 있던 농약 잔여물을 제거해 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거~ 볼록한 그릇에 물을 받아준 다음, 식초를 한 스푼 넣어주기>< 그런 다음 고추를 담그면 끝! 어떤가요? 너무 간단하죠?

고추가 떠오른다면, 접시로 눌러주기

단계 2 : 접시로 고추 누르기

잠시 주목! 밥심의 추가 꿀팁 나갑니다. 고추가 가볍기 때문에 둥둥 떠서 식초 물에 잘 안 담긴다 하는 분들 있죠? 그러면 접시로 잠시 눌러주세요.

그러면 완벽 해결! 고추를 식초물에 너무 오래 담가도 비타민이 파괴된다고 하니, 약 5분 정도만 담가 두시면 됩니다.

고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기

단계 3 : 고추 헹구기

식초 물에 들어갔던 고추를 이제 깨끗하게 씻어 줄게요. 3-4번 정도 흐르는 물에 잘 행군 다음, 한 번씩 톡톡 털어 주세요.

체를 이용하여 물기를 빼 주는 것도 좋아요~ 우와 깨끗하다>< 고추가 뽀득뽀득 해진 건 기분 탓인가요? ㅎㅎ

고추에 있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단계 4 : 고추 물기 제거하기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고추에 남은 물기를 완전히 닦아주세요!

고추에 물기가 없어야 더 장기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구^*^ 이렇게 고추를 깨끗하게 씻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도록 할게요!

농약이 많은 고추 꼭지 제거하기

단계 5 : 고추 꼭지 제거하기

여러분 고추는 농약이 고추의 끝부분에 몰려있다~ 이런 이야기 혹시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지금까지 고추 끝부분에 농약이 많다고 해서 항상 고추를 먹을 때 끝부분을 잘라내고 사용하곤 하였는데요! 사실 이것은 잘못된 정보라는 거><

사실 고추의 꼭지 부분에 농약이 가장 많이 묻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추 꼭지 부분을 똑 하고 제거해 주세요! 고추의 꼭지는 온도와 습도의 영향으로 부패되기 쉽기 때문에 제거는 필수라구 ㅎㅎ

키친타월로 고추를 감싸 말아주기

단계 6 : 키친타월로 고추 말아주기

그런 다음 키친타월을 준비~ 위에 꼭지를 제거한 고추를 올려주세요!

이후 키친타월을 돌돌 말아주면 완성이라구요ㅎㅎ

단계 7 : 유리 병에 세워서 보관하기

돌돌 키친타월로 말아준 고추를 유리 병에 보관해 줄게요. 유리병~ 유리 그릇~ 텀블러 모두 다 오케이><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고추들을 보관할 때 꼭 세워서 보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리 병이나 컵이 가장 좋고, 입구가 모인 유리 그릇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꼭지를 제거한 부분이 위로 가도록 정렬하는 것도 중요^*^ 이렇게 보관하는 이유가 궁금하시죠? 이 방법이 고추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최대한으로 흡수해 주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야 더 오래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거ㅎㅎ

자 이렇게 해서 오늘 고추를 장기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고추를 세워서 보관해야 하는 이유 잘 아셨죠? 맞다! 보관을 하다 중간중간 키친타월에 물기가 생겨 젖었다면, 한 번씩 바꿔주면 더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금방 썩던 고추를 약 한 달 정도 싱싱하게 장기 보관이 가능해요>< 너무나 꿀팁인 듯 ㅋㅋㅋ

저도 이 방법 사용해서, 앞으로 요리할 때, 한 봉지씩 사서 남은 고추들을 오래 보관해야겠어요. 아쉽지만 밥심은 여기서 인사드릴게요! 저는 다음번에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