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연 마령 공략, 분신과 즉사 패턴 회피가 핵심

앤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호연의 파티 네임드 '무령'은 40레벨 반지 파밍이 가능한 상대다. 최근 등장했던 네임드에 비하면 난이도 상승 폭이 작아, 캐릭터 육성이 충분하다면 바로 도전해볼만한 상대다.

추천할만한 영웅은 '감마등', '금강역사', '한시랑' 등이 있다. 감마등은 누적되는 출혈, 중독 피해를 해제할 수 있는 힐러다. 금강역사, 한시랑은 제어 상태 해제가 가능한 영웅이다. 즉사 콤보 망자의 노래-영혼 수확 등 일부 패턴을 안정적으로 넘기려면 파티에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바닥에 독 장판이 깔리는 만큼 원거리 위주로 편성하는 것이 전투에서 더 편리할 수 있다.

▲ 금강역사-한시랑은 제어 상태 해제 효과로 추천되는 영웅
전투에선 마령이 소환하는 분신에 주의해야 한다. 분신은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침묵 및 독 장판을 생성하기도 한다. 따라서 다수 생성되는 분신을 처치하며 전투를 치러야 한다. 범위 공격이 유효하므로 뭉쳐서 잡거나, 각각 분신을 빠르게 처치하는 등 편한 방법으로 처리하자.

'침묵의 일격'은 차단 불가에 흘려도 침묵 효과는 적용되는 패턴이다. 침묵 상태에서는 오의, 비기 등 기술 사용이 불가능해지므로 가급적 흘리기 보다는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계속해서 소환하는 분신을 처리해야한다
▲ 침묵 공격은 흘리기보다는 회피하는 것을 추천

즉사 패턴 '망자의 노래-영혼 수확' 콤보도 주의다. 마령의 생명력이 낮아지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망자의 노래'에 맞으면 플레이어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이어지는 '영혼 수확'으로 행동 불가 상태의 플레이어를 즉사 시킨다.

우선 '망자의 노래'만 대처한다면 즉사는 피할 수 있다. '망자의 노래'를 흘리거나, 제어 상태 해제가 가능한 영웅을 사용하면 된다.

▲ 망자의 노래를 흘리거나 제어 상태 해제로 즉사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