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미끌 쭉쭉~! 아이와 슬라임 만들기

오늘 소개해드릴 놀이는 바로 슬라임 만들기랍니다! 아이가 슬라임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다이소에서 한번씩 착풀과 소다를 사서 만들곤 했었는데요,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사서 사용했어요.

준비물 : 슬라임 키트(슬코 슬라임 만원대)

먼저 손을 깨끗이 씻고 슬라임 재료를 준비해줬어요. 몇번 만들다가 머리카락에 묻은 적이 있어서, 만들기 전에 꼭 머리는 묶어주세요!
원형 통에 베이스 풀을 넣어주세요. 이 풀을 다이소에서 사신다면 착풀을 사용해주시면 된답니다!
그 다음 엑티베이터를 3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저어주세요. 다이소에서 사신다면 리뉴+베이이킹 소다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열심히 섞다보면 투명한 슬라임 형태가 되는데요, 손에 묻지 않을 만큼 많이 저어주셔야해요.
저희는 이정도 형태가 되었을 때 만져봤는데 그래도 끈적거리더라구요!
그다음 색소를 넣어주세요. 빨간색 색소도 있었는데 아이가 노란색으로 만들고 싶다고해서 저희는 노란색만 사용했어요.
색소가 손에 묻을 수 있으니 숟가락으로 저어주세요!
그다음 함께 들어있던 향 오일도 넣어주세요. 저희는 너무 많이 넣어서 냄새가 자극적으로 느껴지더 라구요. 향 오일은 건강을 위해 넣지 않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꼭 한두방울만 넣어주세요!
원래는 이 전단계에서 끝나야하는데 손에 너무 들어붙어서 어쩔수 없이 흰색 점토도 넣어주었어요. 함께 동봉된 액티베이터로는 슬라임의 끈적임이 안잡히더라구요.
점토까지 넣어서 완성한 모습이랍니다!
신나게 손가락으로 꼭꼭 눌러도 보고,
바풍도 했어요!! 직접 재료를 사다가 만들 때보다 준비물이 모두 들어있어서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슬라임의 농도를 잡는 건 불편하다는 단점도 있었어요! 하지만 간단하게 만들기에는 괜찮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슬라임 만들어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의 사진과 글에 대한 저작권은 '신혼인데요! 요똥이에요.' 채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