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시작됐다!" 달콤한 딸기 폭탄 케이크 맛집 8

크림은 거들 뿐! 달달한 통딸기를 아낌 없이 넣은 케이크 맛집을 모아봤다.

1. 성심당

침샘을 자극하는 치명적인 비주얼로 SNS에서 화제 된 성심당의 딸기시루 2.3kg 케이크.  딸기를 몽땅 넣어서 실제로 재보면 이름과는 달리 2.3kg를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토·일요일에 600개씩 생산하고 있지만 인기가 많아 만드는 대로 다 팔린다고 한다.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메뉴 : 딸기시루 2.3kg 4만 5000원

2. 라프레플루트

제철 과일로 만든 케이크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성수동의 라플레플루트. 여름엔 망고, 가을엔 무화과 등 시즌에 따라 테마가 바뀐다. 11월 중순부터는 딸기를 주제로 딸기 빙수, 딸기 산도, 딸기 파르페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8-8
메뉴 : 딸기 케이크 가격 미정

3. 헤르츠로그

강동에서 과일 케이크로 유명한 헤르츠로그.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감귤 등 제철 과일을 층층이 쌓은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순우유 생크림을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포크로 잘라서 먹기보다는 스푼으로 떠먹어야 하는 케이크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옛길 57
메뉴 : 딸기 케이크 1조각 9000원

4. 샛별제과

생활의 달인에 소개됐던 노원의 작은 디저트 집. 다쿠아즈로 유명해진 가게이지만 신선한 과일을 듬뿍 넣은 케이크도 호평을 받고 있다. 딸기를 산처럼 쌓은 딸기 마운틴 케이크가 인기 메뉴다. 수요일과 토요일에만 케이크를 판매하니 참고하고 가면 좋다.

주소 : 서울 노원구 상계로9길 23
메뉴 : 딸기 마운틴 2만 2000원

5. 커피브론즈

커피보다 케이크가 더 유명한 안국동 카페. 얇은 케이크 시트 위에 딸기를 4단으로 쌓은 딸기 조각 케이크가 특히 인기다.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곳으로 조기 품절되는 경우가 많아 딸기 케이크를 먹고 싶다면 일찍 가야 한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0길 15
메뉴 : 딸기 케이크 1조각 9000원

6. 메이비케이크

투명 케이크 상자를 들고 대중교통을 탈 예정이라면 사람들의 부러움 어린 시선을 각오해야 하는 홍대 메이비케이크의 딸기 케이크. 매일 새벽시장에서 고른 당도 높은 딸기만을 사용해 만든다고 한다. 케이크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0길 15
메뉴 : 딸기 우유생크림 케이크 1호 4만 6000원

7. 키친205

전남 함평에 본점이 있는 키친205. 딸기를 촘촘히 심어 밭을 연상케 하는 딸기밭 케이크가 유명하다.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딸기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최근에는 잠실과 대전, 광주 등에도 지점이 생겼다.

주소 : 전남 함평군 함평읍 함평천우길 52
메뉴 : 딸기밭케이크 미니 2만 9500원

8. 스트로베리32

12브릭스 이상의 통딸기 32개를 넣었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스트로베리32'.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먹방에서 선보여 더 유명해진 곳이다. 케이크 안에도 통과일이 듬뿍듬뿍 들어있다. 달달한 과일은 물론 부드러운 크림까지 잔뜩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이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로5길 8
메뉴 : 딸기케이크 1호 4만 5000원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