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서구적으로 생겨서.. 미스코리아 예선 3번 탈락했다는 전설의 슈퍼모델

코스모폴리탄

178cm의 늘씬한 키에 서구적인 미모를 자랑하는 모델 이소라, 많이들 아시다시피 1992년 제1회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위를 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는데요.

1992년 제1회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

데뷔와 동시에 유명 뷰티 브랜드의 전속모델로 발탁되는가 하면, 여러 방송의 MC 등을 꿰차는 등 승승장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모델이자 톱스타로 등극한 그녀.

놀랍게도 슈퍼모델이 되기 전 서울과 경기도, 대전 등 3군데 지역에서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도전했으나 모두 예선에서 탈락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외모가 너무 서구적이어서였다고 합니다.

이소라 SNS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지요. 포기하지 않은 이소라는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해 1등을 거머쥐며 그야말로 대한민국 모델계를 대표하는 톱모델이자 방송인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진보한 디자인은 박수를 받지만
진부한 디자인은 외면당합니다.

1998년 발매한 다이어트 비디오는 25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홈트레이닝의 교과서로 불릴 정도로 스테디셀러로 큰 사랑을 받는가 하면, MC이자 심사위원장을 맡은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가 시즌 4까지 이어질 정도로 매 시즌마다 큰 화제를 일으켰던 이소라.

슈퍼마켙 소라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건 유튜브 토크쇼 '슈퍼마켙 소라'를 통해 다양한 동료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첫 회 게스트로는 과거 6년여 동안 연인 관계를 유지했던 신동엽이 출연해 여러모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슈퍼마켙 소라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신동엽과 무려 23년 만에 재회하는 쿨한 모습을 보였던 이소라, 신동엽이 이끄는 SNL코리아에 출연해 역대급 쿨함과 코믹한 모습으로 인생의 새로운 필모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보도자료 및 제휴 : boiled-movie@kakao.com
[런앤건 = 글: 이영진]

Copyright © SWIN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