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뿔 생긴 니트?"...‘이 방법’ 쓰면 새것처럼 되돌아옵니다!

조회 5452025. 3. 20.
픽데일리

니트를 옷걸이에 걸어 둔 채 장시간 보관하게 되면 니트의 어깨 부분이 늘어나게 된다.

특히 니트는 짜임이 있는 옷으로 섬유 사이에 공간이 많다. 특정 부분이 힘을 받으면 중력의 영향을 더 잘 받아 쉽게 늘어나게 된다. 오랜만에 꺼낸 니트에 어깨 뿔이 생겼다면 이렇게 되돌려보자.

니트에 생긴 어깨뿔 되돌리는 법

픽데일리

니트에 생긴 어깨뿔은 물과 드라이기만 있다면 간단히 되돌릴 수 있다. 먼저 분무기에 깨끗한 물을 채워 준비한다. 어깨뿔이 생긴 부분에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준다. 너무 많은 물을 뿌리기보단 4~5번 정도 뿌려 늘어난 부위를 골고루 적셔준다.

그다음 드라이기를 이용해 어깨 뿔이 생긴 부분을 말려준다. 드라이기의 온도는 '강'보단 '약'으로 틀어 너무 뜨겁지 않은 바람을 쐬어준다. 너무 뜨거운 바람은 니트의 옷감을 손상시길 수 있다. 3~4분 옷을 말려주면 어깨 뿔이 간단히 사라진다.

픽데일리

니트를 보관 할 땐 옷걸이에 보관하지 않고 접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고 싶다면 목 부분에 옷걸이를 넣는 것이 아닌, 겨드랑이 부분을 접어 걸어주는게 좋다.

픽데일리

옷을 반으로 접은 뒤, 겨드랑이 부분을 옷걸이의 걸이 방향에 맞춰 놓아준다. 옷의 팔 부분과 아랫단을 옷걸이에 걸고, 옷걸이 안쪽으로 끼워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하면 어깨뿔이 생기거나 목 부분이 늘어날 걱정이 없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