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씻어서 보관하면 안되는 치명적인 이유(+꿀팁)

물에 씻으면
절대로 안 되는
요리 재료들

헤이! 모두 잘 지냈나요? 오늘은 제가 아주 좋은 꿀팁 하나 소개하려고 해요.

보통 요리를 하기 전에 들어가는 재료는 깨끗하게 씻는 것이 정석이지요.

하지만 물에 씻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밥심이 조목조목 짚어주려고 합니다. 팔로팔로 미~

1. 계란

계란은 표면이 더러운 경우가 있어 물로 씻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물로 씻으면 껍질에 있는 보호막이 벗겨져 세균이 침투할 수 있어요.

또한, 계란을 씻으면 이른 시간 안에 변질되기 때문에 씻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표면이 더러운 경우라면 키친타월 등으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고, 그런데도 세척하고 싶다면 조리 전에 빠르고 가볍게 세척한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2. 생닭과 육류

생닭을 비롯한 육류도 물에 씻으면 안 되는 재료인데요. 고기를 씻어낸 물이 주변에 튀면서 식중독을 유발하는 균을 옮길 수 있기 때문!

또한 육류들을 물에 오래 씻게 되면 특유의 맛이 없어질 수 있다고 하니, 꼭 씻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세척만 해야 합니다.

세척한 후에 주방을 깨끗이 소독하는 것도 잊지 말고요~

3. 버섯

버섯도 씻으면 안 되는 재료 중 하나에요. 버섯은 물을 너무 잘 흡수하기 때문에 쉽게 무르고 특유의 식감과 향을 잃어요. 오우 노우~

그렇게 되면 양념도 잘 배지 않아 맛이 없어진답니다. 따라서 이물질이 묻은 부위만 털거나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

4. 파스타면

파스타면은 씻으면 녹말 성분이 사라지게 된다고 해요. 녹말 성분은 면과 소스를 흡착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물에 씻겨 내려가면 소스가 잘 스며들지 않아요.

소스가 잘 밴 맛있는 파스타를 먹고 싶다면 파스타면을 헹구는 일은 절대 금물!

5. 냉동 블루베리

블루베리도 물에 씻으면 안 되는 것 중 하나에요. 마트에서 냉동 블루베리 사서 꺼내 먹을 때 씻어서 먹는 분들 있죠?

블루베리는 보통 수확하는 즉시 냉동 보관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게 되지만, 다시 한번 씻으면 그 성분이 씻겨 내려갈 수 있어요.

그렇다면 몸에 좋은 성분은 다 흘러내려 버리는 꼴.. 씻지 않고 그대로 먹어도 괜찮아요!

물에 씻지말고 먹어요~

여기까지 물에 씻으면 안 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좀 유익하셨나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꿀팁을 들고 나타날게요. 안녕~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