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독감 무료접종…어르신 내달 코로나 백신 동시에 맞을 수 있다
【 앵커멘트 】 오늘부터 어린이들을 시작으로 독감 국가예방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다음 달에는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시작되는데, 같은 날 동시에 접종도 가능한 만큼 예방을 위해 두 백신 모두 꼭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신용수 기자입니다.
【 기자 】 올해 어린이 대상 독감 무료백신 접종을 시작한 첫날.
주사기가 무서운 아이는그만 울음을 터뜨립니다.
가족들은 겨울에 아이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 인터뷰 : 김수연 / 경기 김포시 - "독감이 작년에도 심했는데, 올해도 걱정돼서 독감 예방접종 하러 왔어요."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아직 독감백신을 접종한 적 없는 아이들을 시작으로, 대상이 순차적으로 확대됩니다.
다음 달 11일부터는 75세 이상 노인들도 무료 독감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데, 15일엔 70세 이상, 18일부터는 65세 이상 노인이 무료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의 경우 독감백신과 같은 시기에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시작됩니다.
독감백신과 코로나19 백신은 접종 간격에 제한이 없어, 같은 날 양팔에 각각 맞는 식으로 동시 접종도 가능합니다.
의료진은 예방접종이 저조하면 대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2가지 백신 모두 꼭 챙겨 받길 권고합니다.
▶ 인터뷰(☎) : 엄중식 /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 - "이번 7~8월에 (코로나) 유행이 커졌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작년 동절기 백신 접종률이 낮았던 부분도 있고요. 전체적인 유행의 폭을 줄이고 또 입원 환자나 중환자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2가지 백신을 적극적으로…."
국가예방접종은 가까운 보건소나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정의료기관 위치는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뉴스 신용수입니다. [shin.yongsoo@mbn.co.kr]
영상취재 : 이동학 기자 영상편집 : 송현주 그래픽 : 정민정
#MBN #MBN뉴스 #독감백신 #코로나백신 #국가예방접종 #신용수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이재명 '김문기·백현동 허위발언' 1심 11월 15일 선고
-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논란 선긋는 국민의힘…″제3의 청담동 술자리″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의협 부회장, 간호사 향해 ″건방진 것들 의대 가지 그랬나″ 막말 논란
- '코리아게이트' 박동선씨 별세…유가족 ″부정적인 면 있지만 조국 위하신 분″
- [단독] 역사박물관 발간물에 ″4·19는 독재 길 열어″
- 중국 동남부 또 날벼락…태풍 '풀라산' 공습에 도로 잠겨
- 70대가 몰던 차량, 햄버거 가게로 돌진…1명 사망·5명 부상
- 국내 첫 자연임신 다섯쌍둥이 탄생…″1명당 의료진 3명씩″
- 블랙리스트 유포 전공의 첫 구속 기로…본인 얼굴은 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