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의 3세대 CX-5 SUV가 유럽 일부 국가에서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공개되며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섰다. 올해 7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CX-5는 현재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스페인과 헝가리 등 일부 지역 거주자들은 이미 온라인을 통해 차량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신형 CX-5의 가장 큰 변화는 크기 증대다. 전장이 4,690mm로 이전 모델보다 115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는 2,700mm에서 2,850mm로 대폭 확장됐다. 이는 실내 공간 확보와 승차감 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로 친환경성 강화
현재 유럽에 출시되는 신형 CX-5는 141마력과 238Nm의 토크를 발생하는 e-Skyactive G 2.5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다.

여기에 24 볼트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소형 배터리가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연비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변속기는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 두 가지로 제공된다. 가장 저렴한 베이스 모델인 Prime-Line 트림은 전륜구동으로만 제공되며, 나머지 모든 트림은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4가지 트림으로 세분화된 라인업
신형 CX-5는 Prime-Line, Centre-Line, Exclusive-Line, Homura 등 4가지 트림 레벨로 구성된다. 각 트림별로 차별화된 장비와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려는 전략이다.

베이스 모델인 Prime-Line에는 17인치 휠, LED 조명, 전후방 주차센서, 레인센서, 패브릭 시트,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12.9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8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자동 에어컨,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차선 이탈 경고, 교통 표지판 인식 기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Centre-Line 트림에서는 19인치 휠, 루프 레일, 전동 테일게이트, 인조가죽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패드, 스티어링 휠 열선, 전열시트 등이 추가된다.

상위 트림인 Exclusive-Line에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 12 스피커 보즈 오디오 시스템, 후석 USB 단자,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포함된다.

최고급 Homura 트림, 15.6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
최상위 트림인 Homura는 글로시 블랙 바디키트, 적응형 헤드라이트, 패들 시프트, 전열시트 통풍 기능, 15.6인치 대형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별도 옵션으로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화이트 컬러를 제외한 모든 바디 컬러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가격 공개, 5,733만 원부터 시작
스페인에서 공개된 가격을 보면, 전륜구동 모델이 5,733만 원(35,200유로)부터 6,756만 원(41,480유로)까지 책정됐다. 사륜구동 모델은 6,384만 원(39,200유로)부터 7,084만 원(43,480유로) 선에서 형성되고 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L자형 헤드램프와 길게 뻗은 테일램프가 특징적이다. 실내에서는 전면 패널에 장착된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이 눈에 띄며, 여기에 공기 조절 기능이 내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쯔다는 올해 말부터 유럽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형 CX-5의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후 다른 지역으로의 출시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마쯔다 관계자는 아직 신형 CX-5의 국내 출시 계획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로서는 유럽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글로벌 출시가 예상되는 만큼, 국내 출시 여부와 시기에 대한 공식 발표가 주목된다.

신형 CX-5는 기존 모델 대비 상당히 개선된 실내 공간과 최신 안전 기술, 그리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을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CX-5의 후속 모델인 만큼, 향후 국내 출시 시 상당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