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백종원과 함께하는 '2024 통영어부장터 축제'..통영 해산물의 향연 속으로 풍덩

-더본코리아 축제 기획, 통영시 관내 6개 수협 주관
-2024.11.1(토)~11.3(일) 3일간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

홍성 바비큐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베큐가 통영에서도 모습을 보인다 / 사진=축제홈페이지

흑백요리사로 역대 최대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통영시와 손을 잡고 진행하는 '2024 통영어부장터'가 11월 1일부터 3일간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통영어부장터 축제는 더본코리아가 축제를 전담해 기획하고 통영시 관내 6개 수협(통영수협, 굴 수협, 근해통발수협, 멍게수협, 멸치수협, 서남 해수 어류수협)이 축제를 주관하며 통영시는 축제를 다방면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는 예산 맥주 축제, 홍성 글로벌 바비큐 축제 등 전국적인 지자체 먹거리 축제를 다수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통영의 다양한 수산물(굴, 우럭, 멸치,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축제 메뉴를 30여 가지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영 어부장터 축제는 수산물 축제지만, 지난 홍성 글로벌 바비큐 축제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바비큐도 다시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0월 초 먹거리 부스 운영팀을 선발해 더본코리아 외식산업개발원 문경센터에서 레시피 교육 및 위생,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 재미, 가격 등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통영 어부장터 축제의 중심지인 트라이애슬론 광장 인근에서는 요트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부스와 지역의 맥주, 막걸리 업체의 주류 부수 운영도 예정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합리적이고 맛있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거리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2024 통영 어부장터 축제는 제35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과 동시에 열리는 만큼 많은 혼잡이 예상되어 행사기간 동안 교통체증을 예방하기 위해 임시주차장(통영여중, 통영여고, 진남초교, 남포초교 등)을 마련할 예정이며, 행사장과 대건성당 앞(진남초교 옆), KT 통영지사 앞(통영여중, 여고)을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순환 운행할 계획이다.

통영어부장터 포스터 / 사진=통영시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