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통 공예! LED 한지 전등 만들기

오늘 소개해드릴 놀이는 한지로 만든 전등 키트랍니다!
참고로 저는 구매하고 작동 여부를 살펴보지 않았는데, 건전지 끼우는 곳이 불량이더라구요, 접지 부분이 없어서, 결국 집에 있는 LED 티라이트를 넣어 사용했답니다.
저처럼 키트를 구매해서 놀이하신다면 꼭 배송받자마자 불량인지 체크해보시길 바랄게요!

준비물 : 한지 전등 키트(정인아트/1500원), 한지, 목공용풀, 칫솔, 종이컵, 물

먼저 키트와 다른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한지기 때문에 목공용 풀을 이용해서 연한 물풀을 만들어 붙여줄거랍니다.
먼저 종이컵에 따뜻한 물을 반 정도 담고 목공용 풀을 3분의 1가량 넣어주세요.
그리고 칫솔로 풀을 잘 섞어 주시면 된답니다. 붓을 사용할까 하다가 못쓰게 될 것 같아서 안쓰는 칫솔을 이용했어요.
그리고 전등을 꾸밀 한지도 준비해주세요. (다이소 구매)
먼저 설명서를 보며 전등이 동그랗게 되도록 조립합니다.
칫솔에 풀을 묻혀 전등에 넓게 펴 바른 후 한지를 손으로 찢어 붙여주세요. 그 다음 한지가 떨어 지지 않도록 한번 더 위에 톡톡 두드리며 풀칠을 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위에 붙인 한지 모서리를 풀로 톡톡 두드리며 붙여줘야 떨어지지 않아요.
너무 센 힘으로 칫솔을 문지르면 전등이 찢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예쁜 한지 전등이 완성되었어요!
제껀 비록 불량이지만 티라이트를 넣었을 때 이런 느낌으로 불이 켜진답니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놀이해보시길 바랄게요!

Copyright © 본 콘텐츠의 사진과 글에 대한 저작권은 '코찌아' 채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