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벚꽃 카페부터 파주 벚꽃 드라이브 코스까지
늦게까지 즐기는 파주 벚꽃 명소 총정리 추천!

파주 벚꽃 명소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파주 벚꽃 개화시기는 다른 지역보다 늦는 편이기 때문에 더 오랫동안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4 파주 벚꽃 개화는 4월 둘째주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면 4월 셋째주까지는 흩날리는 벚꽃 풍경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봄을 알리며 풍성하게 피어났다가 빠르게 져버리는 벚꽃은 '타이밍'이 중요하죠. 4월 중순의 벚꽃놀이는 서울 근교 파주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여행톡톡 파주 벚꽃 카페부터 드라이브 코스까지, 파주의 벚꽃 명소 7곳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핑크빛 벚꽃으로 가득한 파주 벚꽃 명소에서 로맨틱한 추억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파주 벚꽃 명소
- 목차 -
1. 파주 밤고지마을
2. 파주 레드파이프
3. 파주 하니랜드
4. 파주 벚꽃 드라이브 코스
5. 파주 운정 호수공원
6. 파주 마장호수
7. 파주 오산리 기도원
1. 파주 밤고지마을

✔ 위치 : 파주시 파평면 두포리
✔ 주차 : 갓길주차, 마을 주차장 이용
전국에서 가장 늦게까지 벚꽃을 볼 수 있는 파주의 숨은 벚꽃 명소 밤고지마을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심고 가꿔온 참여형 정원으로 최근들어 급부상하기 시작한 파주 벚꽃 명소인데요. 두포3새마을교부터 두포2새마을교까지 하천을 따라 풍성한 벚꽃 로드가 펼쳐집니다.
왕복 약 3km 남짓의 벚꽃 산책로는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물드는 잔디와 졸졸졸 흐르는 하천까지 평화로운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매년 벚꽃이 만개할 때 즈음이면 마을에서 축제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는 것은 물론 야간에 조명이 켜져 늦게까지 로맨틱한 벚꽃길을 산책할 수 있죠.
2. 파주 레드파이프

✔ 위치 : 파주시 지목로 17-7
✔ 매일 08:30 - 22:00
✔ 주차 : 무료주차쿠폰
파주 출판도시와 롯데 아울렛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파주의 레드파이프입니다. 무려 1500평 규모의 초대형 파주 카페로 개운하게 펼쳐지는 뷰와 층별로 색다른 인테리어로 조성되어 포토존도 가득한데요. 음료 뿐 아니라 레드버거와 브런치, 스테이크 등 신선한 재료로 요리하는 브런치 메뉴들도 인기가 많습니다.
파주 벚꽃 명소 레드파이프는 카페 테라스와 루프탑에서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한강을 따라 만개한 벚꽃 위로 노을이 질 때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생기기도 하지만 카페가 넓어 다양한 좌석을 골라 앉기엔 충분합니다.
벚꽃 시기를 맞이해 레드파이프 내부도 벚꽃으로 꾸며졌습니다. 주요 포토존인 달 조명 앞 벚꽃은 조명에 물든 벚꽃이 이색적인 색감을 선사합니다. 카페 중앙에 커다란 벚꽃나무 조형이 공중에 떠있어 벚꽃을 주제로 한 갤러리에 온 듯 합니다. 벚꽃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아 추천하는 파주 벚꽃 명소입니다.
3. 파주 하니랜드

✔ 위치 : 파주시 조리읍 장곡로 218✔ 매일 10:00 - 18:00
✔ 주차 가능
✔ 입장료 : 대인 1,200원 / 청소년 1,000원 / 소인 600원
파주의 작지만 알찬 놀이공원 하니랜드는 숨겨진 파주의 벚꽃 명소입니다. 작고 오래된 놀이공원은 레트로한 감성을 가득 풍기고 있어 동화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봄이 되면 빈티지한 놀이공원과 벚꽃이 조화를 이루어 숲 속 놀이공원에 온 듯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기구가 많은데요. 풍성하게 만개한 벚꽃 사이를 지나는 모노레일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리배 선착장으로 가는 길은 릇하게 돋아난 잔디와 벚꽃이 봄의 진수인 벚꽃 로드를 만들어냅니다.
4. 파주 벚꽃 드라이브 코스

✔ 장흥관광지 - 마장호수 - 서원밸리CC (약 23km)
파주와 양주를 넘나드는 벚꽃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양주의 장흥관광지부터 파주의 마장호수를 거쳐 서원밸리CC까지 이어진 길에 벚꽃이 활짝 만개해 벚꽃 터널을 이루는데요. 중간 지점인 마장호수에 잠시 주차를 한 뒤 벚꽃과 자연의 조화를 온전히 만끽해보아도 좋습니다.
앞서 소개한 밤고지마을에서도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파주 벚꽃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벚꽃 나들이와 드라이브 모두 하루에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당일치기 벚꽃 나들이로 파주를 선택해보세요.
5. 파주 운정 호수공원

✔ 위치 : 파주시 경의로 1151
✔ 주차 가능
숨은 벚꽃 포토존이 가득한 파주 운정 호수공원입니다. 파주 벚꽃 개화 시기에는 호수공원 전역에 심어진 벚나무가 풍성하게 만개해 봄이 온 것을 제대로 실감하기 좋은데요. 아름다운 벚꽃 풍경에 봄철이면 수많은 나들이객과 사진 작가들이 찾는 파주 벚꽃 명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운정 호수공원 내에서도 특히 '유아숲체험원' 방면 산책로는 끝이 보이지 않는 벚꽃길과 한적하면서도 잘 정돈된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야트막한 언덕과 호수 위 작은 정자, 평탄한 산책로를 여유롭게 거니는 나들이객들을 보고 있자면 저절로 쌓였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듯 합니다.
6. 파주 마장호수

✔ 위치 :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451-2
✔ 매일 09:00 - 20:00
✔ 주차가능 (유료 / 1일 2천원)
사계절 파주를 대표하는 여행지 마장호수입니다. 마장호수 가장자리에는 걷기 좋은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약 3km 가까이 벚꽃과 개나리가 만개해 파주 벚꽃 명소로는 이미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파주의 랜드마크나 마찬가지인 '마장호수 출렁다리'도 꼭 건너봐야하겠죠? 220m의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다리를 건너며 잔잔한 호수와 호수를 둘러싼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수에서는 싱그러운 자연에 둘러싸여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도 있는데요. 카누, 카약과 수상 자전거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기에도 좋아 추천하는 파주 벚꽃 명소입니다.
7. 파주 오산리 금식기도원

✔ 파주시 조리읍 등원로391번길 42
✔ 연중무휴
✔ 주차가능
파주 오산리 기도원은 사유지이지만 연중무휴 일반에게 개방되어 있어 봄철 벚꽃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4월 초가 되면 오산리 기도원 전역에 벚꽃이 만발해 환상적인 벚꽃 명소가 되는데요. 돗자리를 하나 챙겨들고 벚꽃 아래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기도원 내에는 벚꽃 외에도 매화, 튤립 등 다양한 봄꽃이 피어나 다채로운 봄꽃 구경을 할 수 있는데요. 산책로 양쪽으로 벚나무들이 심어져있어 화사한 벚꽃 터널 아내를 걷기에도 좋습니다. 기도원 옆으로 길게 뻗은 메타세콰이어 길은 봄철 싱그러운 잎이 돋아나 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죠.
종교시설이긴 하지만 종교와 무관하게 꽃 구경을 위해 방문하는 나들이객이 많습니다. 잔디광장은 물론 야외 테이블 등 이용하기 좋은 시설들도 다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 또한 넓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파주의 벚꽃 명소로 추천합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제격인 파주 벚꽃 명소 7곳을 총정리해 소개했습니다. 가까운 파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나 일상 속 힐링을 만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