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북 전투병 러시아 파병 관련 안보 점검회의 개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8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북한 전투병의 러시아 파병에 따른 긴급 안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및 우크라이나전 참전에 따른 우리 안보에 대한 영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가운데 국가안보실, 국방부, 국가정보원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북한군의 러시아 이동 및 러시아에 대한 전쟁 지원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또 러-북 군사 밀착이 군사물자의 이동을 넘어 실질적 파병으로까지 이어진 현 상황이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사회를 향한 중대한 안보 위협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이 같은 상황을 좌시하지 않고 국제사회와 공동으로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우리 정부는 우방국들과의 공조하에 북한의 러시아 파병 동태를 초기부터 면밀히 추적해 왔다"며 "향후에도 관련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며 필요한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국민연금 이어 미래에셋운용도 SK합병 반대…"주주가치 훼손 우려 크다"
- 빚 못 갚는 중소기업…연체율 6년 만에 최고치
- 통장 월 200만원 꽂힌다?…더 받는 국민연금 비결은?
- "돌반지 아직 안 팔았지?"…국제 금값 사상 최고
- "왜 안 낳나?"…중국, 출산율 감소 원인 분석 나섰다
- 트럼프 당선되나…경합주에서 해리스에 앞서
-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 中 유출한 협력사 임원, 2심도 실형
- "당장 죽겠다, 손해봐도 일찍 받겠다"…손해연금 수급자 '무려'
- '코코넛맛 메로나' 나오나…빙그레, 유럽에 첫 선
- 윤 대통령, 북 전투병 러시아 파병 관련 안보 점검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