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록바-퍼디난드, 10월 서울서 격돌···넥슨 ‘아이콘 매치’ 예고
드록바와 퍼디난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만난다.
넥슨은 22일,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전 세계 레전드 축구 선수들의 경기 ‘넥슨 아이콘 매치: 창과 방패’(이하 아이콘 매치) 개최를 예고했다.
‘아이콘 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한국에서 이색적인 경기를 펼치는 역대급 축구 행사로, 오는 10월 19~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10월 19일에는 출전 선수들이 다양한 미니 게임을 펼치는 전야 행사가 진행되며, 20일에 본 경기가 개최된다.

창과 방패 콘셉트를 착안해 공격수와 수비수로만 구성된 팀이 11:11로 맞붙으며, 창팀(공격)은 코트디부아르의 공격수 디디에 드로그바, 방패팀(수비)은 잉글랜드의 중앙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가 대표로 출전한다. 티켓 판매 시작 전까지 ‘아이콘 매치’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국내 최초의 대형 이벤트에 걸맞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출전 소식을 전할 계획이다.
넥슨은 ‘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티켓 응모 이벤트를 9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응모에 참여한 이용자는 ‘아이콘 매치’ 선예매 기회 및 매치 티켓을 얻을 수 있다. 또, ‘아이콘 매치’ 개최를 기념하여 ‘아이콘 매치’ 티켓, ‘ICON 클래스 8강’, ‘넥슨캐시’ 최대 100만 원 등의 다양한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FC 온라인’ ‘FC 모바일’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아이콘 매치는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것을 현실로 만들고, 게임을 넘어 또 하나의 축구 문화를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11세 연상 예비신랑 정체는 ‘오토바이 사고·주거침입 신고’ 그 인물?
- 김동완·최시원, 이 오빠들 인터넷 금지시켜요
- ‘조남지대’ 의리 빛난다…조세호, 논란 딛고 오늘 남창희 결혼식 사회 맡아
- 닝닝, 깃털 사이로 드러난 파격 시스루…에스파 막내의 반란
- 현아, 다시 불거진 임신설에 화끈한 노출로 해명
- 손흥민, 메시 앞에서 MLS 개막 빅매치 1도움 판정승…LAFC 3-0 완승 산뜻한 출발
- 故 이은주, 오늘(22일) 21주기 ‘영원한 별이 된 불새’
- ‘카톡 털린’ BTS 뷔 “너무 바쁘고, 피곤했다”
- ‘29세’ 아이들 미연, 용산 50억 주상복합 매입…전액 현금
- 타쿠야, 20년 간 묻어둔 친부 진실에 ‘충격’…母 끝내 오열 (살림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