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핑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게임'서 출발한 협업곡(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글로벌 팝스타'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협업했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글로벌 팝스타'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협업했다.
로제는 18일 오후 1시 마스와 함께 작업한 신곡 '아파트(APT.)'를 공개했다. 12월6일 발매하는 정규 1집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K-술자리 게임으로 통하는 이 게임은 참여자들이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를 외치다 한 사람이 특정 숫자를 언급한 뒤 다 같이 손을 쌓을 때 해당 숫자에 손이 있는 참여자가 술을 마시는 것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로제와 마스는 보컬 합을 맞춘 데 이어 뮤직 비디오에도 함께 출연했다. 로제가 드럼을 연주하는 모습, 마스가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로제는 앞서 전날 소셜 미디어에 "브루노에게 한국의 술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가르쳤던 밤"이라며 마스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싱글은 특히 로제가 미국 워너뮤직 그룹 산하 애틀랜틱 레코즈(Atlantic Records)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발표하는 곡이다. 마스도 이 레이블에 속해 있다.
로제는 블랙핑크의 메인보컬로서 뿐만 아니라 솔로 활동으로도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21년 발매한 솔로 싱글 'R'의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 데뷔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순위 차트인을 경신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블랙핑크 음악을 담당한 테디(TEDDY) 프로듀서와 신뢰를 바탕으로 더블랙레이블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음악 활동은 물론 여러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패션 분야에서도 활약 중이다.
마스는 노래는 물론 춤, 작곡, 연주, 퍼포먼스 등 전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 팝뿐만 아니라 펑크, 솔, 레게, 힙합,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만큼 이번 로제와 협업에 관심이 쏠렸다. 마스는 지난 8월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첫 듀엣곡인 발라드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를 내놓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6월 17~18일 올림픽주경기장서 두 번째 내한공연을 해 양일간 10만1000명을 끌어모으는 등 국내에서 팬덤을 구축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