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삶을 때 이렇게 하니 맨손으로도 껍질이 훌러덩 벗겨지네!?

밤 껍질 맨손으로 벗기는 법

개인적으로 삶은 밤을 너무 좋아해서 생밤을 한 봉지 구매했어요. 보통 밤은 깨끗이 씻어 찜기에 쪄서 먹는데요.

딱딱한 밤 껍데기

먹을 때는 좋은데 먹기 전 딱딱한 밤 껍질 벗기는 건 왜 이리 귀찮은지요. 작은 스푼으로 떠먹기도 하지만 통알밤으로 먹을 때가 최고이죠. 이럴 때 간단한 비법을 알고 계시면 맨손으로도 딱딱한 밤 껍질 훌러덩 쉽게 벗길 수 있는데요.

물에 담그기

찬물에 불리기

그 비법의 첫 단계는 밤을 찬물에 한 시간 정도 불려주시는 거예요. 이때 물에 소금을 약간 풀어서 담가주시면 벌레 먹은 밤들이 물 위로 떠올라 쉽게 찾아낼 수 있답니다.

밤 찌기

약 한 시간 뒤 밤을 깨끗이 한번 씻어내고 찜기에 쪄 주시면 되는데요. 밤은 물에 찌는 것보다 이렇게 찜기에 쪄야 맛있죠

밤 뜸 들이기

밤은 센 불에서 20분 쪄 주시고요

밤 뜸 들이기

20분 뒤 불 끄고 10분간 뜸을 들여주시면 됩니다. 뜸 들이실 때는 뚜껑을 열지 마시고 뚜껑을 덮은 채로 뜸을 들여줍니다.

밤 찬물 샤워

찬물에 헹구기

뜸들이가 끝나면 오늘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밤을 꺼내 찬물 샤워해 주시는 건데요. 이렇게 해주시면 껍질 속 알맹이가 수축돼 알맹이와 껍질 사이에 공간이 생겨 껍질이 쉽게 벗겨진답니다.

맨손으로 벗겨지는 밤 껍데기

찬물샤워 후 밤 껍질을 손톱으로 살짝 뜯어내니 정말 쉽게 껍질이 벗겨지는데요. 평소대로라면 껍질이 딱딱한데 이렇게 하면 밤 껍질이 말랑한 느낌이랍니다. 껍질이 훌러덩 잘 벗겨지니 통알밤으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