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기시다 "윤 대통령 등 한국의 많은 조의에 진심으로 감사"
김현정 2022. 9. 28. 10:24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가 28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만나 "윤석열 대통령 등 한국의 조의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사의를 표했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국장(國葬)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한덕수 총리는 이날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기시다 총리와 약 20분간 면담했다.
한 총리는 모두 발언에서 "한일 양국은 가까운 이웃이고 민주주의 가치와 시장경제 원칙을 공유하는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며 "양국 젊은이들도 서로 이해하고 싶어하는 나라"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아베 전 총리 사망과 관련해서는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기시다 총리에게 조의를 전했다.
기시다 총리는 아베 전 총리의 사망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 등 한국 측이 조의를 표명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윤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많은 한국의 여러분들로부터 수많은 정중한 조의를 받았다"며 사의를 표명했으며 전날 열린 국장에 한 총리 등이 참석한 것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전날인 27일 아베 전 총리 국장에 한일의원연맹 회장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 조문 사절단과 함께 참석했다.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베 국장서 안내방송 듣던 중국 `발끈`…뭐라 했길래
- 러, 우크라 점령지 병합투표 종료…주민투표 종료·압도적 가결
- 인텔, 엔비디아·AMD 정조준…329달러대 GPU 선보여
- [속보] 아베 국장 참석 한 총리, 기시다와 면담 시작
- [속보] 기시다 "윤 대통령 등 한국의 많은 조의에 진심으로 감사"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