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주변에서 불꽃"..오늘 2차 합동 감식

김지혜 2022. 9. 28. 06: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

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화재 원인에 대한 2차 합동 감식이 오늘 진행됩니다.

경찰은 일단 지하 1층 하역장 인근에 서있던 화물차 주변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지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오전 7시 45분 쯤,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지하 1층 주차장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앞에는 승합차 한 대가 멈춰섰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 주차장 남쪽 끝 벽에 빨간 불덩이가 뚝뚝 떨어집니다.

불덩이 왼쪽 편에도 군데군데 불길이 보이고 천장을 타고 뿌연 연기가 밀려오기 시작합니다.

잠시 머뭇거리던 운전자는 서서히 후진하기 시작하고, 순식간에 앞이 보이질 않습니다.

불이 보이던 곳은 지하 1층 주차장 남측 면으로 하역장 인근입니다.

경찰은 이 하역장에 1톤 탑차가 멈춰서 물건을 내렸는데, 이 곳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망자 1명도 발화 지점에서 발견됐습니다.

합동감식에서도 이곳에 대한 감식이 집중적으로 이뤄졌습니다.

경찰은 내부 CCTV 확인 결과 탑차 뒷부분에서 불꽃이 시작돼 주변 종이 박스로 옮겨붙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하 1층 주차장에는 평소에도 불에 쉽게 탈수 있는 종이박스와 포장재가 쌓여 있었습니다.

사망자 2명은 발화 지점과 멀지 않은 방재실, 하역장 부근에서 발견됐고

나머지 5명은 발화지점과는 떨어진 서측 화물용 승강기와 탈의실 등에서 발견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화재로 숨진 7명에 대한 부검 결과는 모두 일산화탄소에 의한 중독사로 1차 소견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현대아울렛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고, 2차 합동감식에서 스프링클러같은 시설에 대해 추가 조사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김지혜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지혜 기자 (jh@tj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today/article/6411882_35752.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