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가 '노이에 클라쎄(Neue Klasse)' 디자인 언어에서 영감을 받은 주요 시각적 변화를 겪을 예정이다. 흥미롭게도 코드명 G65로 알려진 이 새로운 X5는 노이에 클라쎄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대신, BMW의 기존 CLAR 아키텍처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밝혀지고 있는 모습이다.

디자인 파격 변신 예고
2026년 말 글로벌 데뷔를 앞둔 차세대 BMW X5/iX5는 내연기관과 전기 파워트레인을 모두 지원하는 현행 플랫폼을 유지할 예정이다. 하지만 최신 테스트 차량들은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Vision Neue Klasse X) 콘셉트에서 많은 요소를 차용한 극적인 스타일링 변화를 암시하고 있다. 재성형된 헤드라이트, 필러 하단에 위치한 플러시 도어 핸들, 그리고 확대된 키드니 그릴과 같은 디자인 요소들은 BMW가 더욱 미래지향적인 미학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CLAR 플랫폼 유지, 첨단 eDrive 기술 탑재
기존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다가오는 X5는 BMW의 최신 6세대 eDrive 기술을 특징으로 할 것이다. 이는 미래 노이에 클라쎄 모델들을 구동할 것과 동일한 기술이다. 즉, iX5 전기차는 개선된 배터리 및 모터 시스템 덕분에 향상된 주행 거리, 성능, 그리고 효율성의 이점을 누릴 것이다.

iX5 전기차, 새로운 포지셔닝
BMW는 2019년에 수소 연료전지 X5 프로토타입을 실험했지만, 다가오는 iX5는 배터리 전기 모델이 될 것이다. 이 SUV는 다가오는 iX3(NA5) 위에 위치하며, 더 넓은 공간과 잠재적으로 더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BMW는 또한 새로운 X5에 레벨 3 자율주행 기능을 도입하여,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을 더욱 광범위하게 제공하려는 브랜드의 목표와 일치시키고 있다.

2026년 말 생산 돌입, 미래 전략의 가교 역할
차세대 BMW X5는 2026년 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버그(Spartanburg)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연기관 모델은 라인업의 핵심적인 부분을 계속 차지하겠지만, 새로운 iX5 EV는 브랜드의 전기 SUV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현행 CLAR 기반 모델과 미래 노이에 클라쎄 라인업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