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끼오 꼬꼬~! 노래하는 아빠 닭 만들기

오늘 소개해드릴 놀이는 바로 노래하는 아빠닭이에요!
아이랑 종이컵으로 어떤걸 만들면 좋을까 찾아보다 만들어 보았답니다.
원래는 뿔피리를 넣어 소리나게 만들려고 했지만 집에 플라스틱 뿔피리가 들어간 인형이 보이지 않아서 그냥 빨대로 만들었답니다. 만약에 뿔피리를 구하실 수 있다면 빨대에 끼워서 소리가 나도록 악기처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빨대에 끼우는 플라스틱 뿔피리는 인터넷에서 4~5개에 천원 정도면 살 수 있답니다.)

준비물 : 종이컵, 색종이, 일회용 비닐 장갑, 매직, 종이꽃가루, 빨대, 테이프

먼저 종이컵을 바르게 세우고 닭의 날개와 눈, 부리, 아랫볏을 만들어 붙여주세요. 저는 아이와 색종이로 잘라 붙여주었답니다. 옆에서 보는 구도로 붙여주셔야 예뻐요!
그다음 뾰족한 볼펜이나 송곳으로 종이컵 뒤쪽 하단에 구멍을 뚫어주세요. 빨대가 끼워질 만큼 크기를 뚫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다음 주름 빨대의 한쪽 끝을 가위로 2cm 정도 돌아가며 자르고 꽃처럼 활짝 편 모양으로 벌려주세요.
그리고 구멍이 있는 쪽에 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빨대를 불어서 공기가 종이컵 안으로 들어가야해요!
이제 일회용 비닐 장갑을 준비해주세요. 이제 이 비닐 장갑이 닭 머리 위에 있는 볏이 될거랍니다.
네임펜으로 손가락 끝 부분을 색칠해주었어요. 볏처럼 보이나요?
그다음 종이컵 안에 종이 꽃가루를 넣어주세요. 저는 다이소에 있는 이벤트 풍선 안에 있는 종이 꽃가루를 빼서 사용했어요.
그다음 장갑을 종이컵 입구에 감싸듯이 올리고 테이프로 붙여 고정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런 모양이 되면 완성이에요!
이제 빨대를 입에 물고 후- 불어주면!!
종이 꽃가루가 날리면서 노래부르는 아빠닭이 완성된답니다. 뿔피리를 넣지 못한게 너무 아쉬웠어요. 여러분은 꼭 풀피리를 넣어 악처럼 만들어 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의 사진과 글에 대한 저작권은 '신혼인데요! 요똥이에요.' 채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