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계 진출? '프듀101'출신 아이돌의 충격 근황

조회 2,1092024. 11. 20.
프로듀스101 시즌2 /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대만 정계 인사들과 함께 한 모습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대만 총통부가 주최한 교류 행사에서 문화계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라이관린은 송타오 정무국장을 비롯한 여러 정치인들과 함께 자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워너원

대만 출신인 라이관린은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후 워너원의 멤버로서 '에너제틱', '부메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케이팝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세븐틴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했던 워너원은 현재까지도 팬들 사이에서 재결합 열망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라이관린 SNS

워너원 활동 종료 후에는 펜타곤의 우석과 함께 '우석X관린' 유닛을 결성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2019년 소속사와의 법적 분쟁 이후 중국어권 활동에 주력했던 라이관린은 같은 해 홍콩 민주화 운동 당시 홍콩 경찰을 지지하는 입장을 표명하고 중국 국경절 행사에 참석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별상타요야학습:공부말고열아홉

이후 드라마 '별상타요아학습: 공부 말고 열아홉', '첫사랑의 멜로디', '애정응해유적양자'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도 입지를 다졌다. 특히 2021년에는 단편영화 '동천화춘천타가'를 연출하며 감독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고, 로마 프리즈마 독립 영화 어워즈에서 6월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라이관린 SNS

그러나 수상 이후 같은 해 6월, 자신의 SNS를 통해 "심사숙고한 끝에 진로를 바꾸기로 결정했다"며 연예계 은퇴를 전격 선언해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업계 관계자들은 라이관린의 최근 행보에 대해 "연예계 은퇴 후 정치 분야로의 진출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대만 문화계 대표라는 공식 직함으로 정치 행사에 참석한 것은 의미심장한 행보"라고 평가했다.


이강인과 함께 뛰던 미소년 축구선수
연예인 데뷔?

보도자료 및 제휴 : boiled-movie@kakao.com
[런앤건 = 글: 안근대]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