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걸어보면 잊을 수가 없어요!" 5060분들이 극찬하는 호수 둘레길 걷기 명소

청암산 품에 안긴 호수의 시간

군산호수 둘레길에서 만나는
숲과 물의 여름 산책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자연 속을 걷고 싶을 때, 아무 말 없이 숲과 호수가 마음을 달래줄 때가 있습니다. 전라북도 군산, 청암산의 품속에 자리한 **‘군산호수 둘레길’**은 지금 같은 여름날, 시원한 녹음과 함께 걷기에 딱 좋은 숨은 힐링 코스입니다. 무더위를 피한 그늘진 숲길, 은은한 호수 내음, 그리고 천천히 걸으며 나누는 대화까지. 이곳에서의 산책은 단순한 걷기를 넘어, 자연이 건네는 위로가 함께합니다.

청암산의 품에서 흐르는 고요함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군산호수 둘레길은 1939년 수원지로 조성된 청암산 일대에 만들어진 수변산책로입니다. 한때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45년간 외부의 손길이 닿지 않아, 자연 생태계가 온전히 보전되어 있었던 곳이죠. 현재는 군산호수공원이라는 이름으로 시민과 여행자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전체 면적은 무려 2.34㎢**에 달합니다. 그래서인지 이곳을 걷다 보면 어딘지 사람 손이 닿지 않은 듯한 조용한 숲의 결과 생태 그대로의 고요한 풍경이 인상 깊게 다가옵니다.

여름 산책, 물소리와 나무 그늘 아래에서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둘레길의 시작은 억새숲으로 시작됩니다. 비록 억새는 가을이 제철이지만, 지금도 싱그러운 초록의 숲길이햇살을 적절히 걸러주며 걷는 이의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전체 코스는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며, 짧게 다녀오는 구간 산책도 가능합니다.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는 습지와 숲길은 학생들의 자연학습장소로도 적합하며, 무엇보다 조용하고 평탄한 길이 이어져 있어 연인이나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딱 좋은 여름 코스예요.

함께 가볼 만한 군산 시내 명소들

근대역사박물관/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산책을 마친 뒤에는 군산 시내로 이동해 보세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신흥동 일본식 가옥, 근대건축관 등으로 이어지는군 산 근대문화 탐방 코스는 도보 여행자에게도 인기 만점입니다. 또한, 지역 대표 짬뽕 맛집, 70년 전통의 빵집, 싱싱한 횟집들까지 군산만의 개성 있는 식도락 여행도 함께 즐기실 수 있어요.

방문 정보 정리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위치: 전북 군산시 옥산면 옥산신성길 50

이용 시간: 상시 개방

이용 요금: 무료

주차: 가능

문의: 군산관광안내소 063-453-4986

홈페이지: 군산시 문화관광

※ 익산, 전주, 김제, 서천 등 인근 도시는 고속화도로를 통해 30분 내외 도착 가능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군산호수둘레길/출처:전북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여름철, 도심 근교에서 한적한 수변 산책을 찾는 분

아이들과 함께 자연학습도 즐기고 싶은 가족 여행자

근대역사와 맛집 탐방까지 함께 하고 싶은 군산 여행자

무리 없는 트레킹과 휴식을 동시에 원하는 힐링 여행객

마음이 지칠 때, 몸보다 먼저 쉬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군산호수 둘레길은 그러한 순간을 위해 조용히 기다려온 길입니다. 숲과 물, 그리고 바람의 속도로 걷는 그 길에서 당신도 여름의 위로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