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캐스터 강아랑은 서울대 의대 출신 수의사와 결혼했는데요.
강아랑의 웨딩룩 살펴볼게요.


하이넥 웨딩드레스는 고급스럽고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신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디자인이다. 목까지 올라오는 네크라인은 과한 노출 없이도 세련미를 강조할 수 있어, 격식 있는 예식이나 대형 웨딩홀에서 특히 잘 어울린다. 동시에 레이스, 시폰, 자수 등 다양한 디테일을 통해 충분히 화려함과 로맨틱한 무드를 표현할 수 있다.

하이넥 드레스의 장점은 우아한 실루엣을 강조하면서도 단정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쇄골과 어깨 라인을 가리면서 목선을 길어 보이게 하고, 상체를 슬림하게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를 유도한다. 또한 레이스나 시스루 원단을 사용한 하이넥 디자인은 답답하지 않고 은은한 섹시미를 자아낸다.
스타일링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고전적인 무드를 원한다면 전통적인 자수나 레이스 디테일이 들어간 드레스를 선택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고 싶다면 미니멀한 하이넥 드레스나 실키한 새틴 소재를 선택하면 좋다. 특히 슬림한 머메이드 라인이나 A라인 실루엣과 매치되면 단정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웨딩룩이 완성된다.
헤어와 액세서리의 조화도 중요하다. 하이넥 드레스는 네크라인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긴 목걸이는 피하고, 귀걸이나 헤어 장식 위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깔끔한 업스타일 헤어는 하이넥의 단아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클래식한 베일이나 왕관 스타일의 티아라도 격식 있는 느낌을 더해준다.

오프숄더 드레스 스타일링은 여성스러움과 로맨틱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룩으로, 웨딩부터 데일리, 바캉스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된다. 어깨 라인이 드러나는 디자인은 시선을 자연스럽게 목선과 쇄골로 유도해 여리여리하고 청순한 인상을 주며, 동시에 우아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스타일이다.
첫째, 체형에 맞는 핏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오프숄더 드레스는 어깨와 팔 라인을 강조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어깨가 좁거나 팔뚝이 고민인 경우에는 퍼프 소매나 프릴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다. 반면, 어깨가 넓은 체형은 슬림한 오프숄더 디자인이나 일자 라인의 드레스를 선택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둘째, 헤어스타일은 목선과 어깨 라인을 살릴 수 있는 연출이 잘 어울린다. 깔끔한 번 헤어 또는 반묶음 스타일은 얼굴을 또렷하게 보이게 해주며 드레스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긴 웨이브 헤어를 자연스럽게 넘기면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꽃장식, 진주핀 등 미니멀한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셋째, 액세서리는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선택해야 한다. 드러나는 넥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목걸이나 초커를 착용해도 좋지만, 드레스 디자인이 화려하다면 액세서리는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드레스가 심플하다면 큼직한 이어링이나 화려한 네크리스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쇄골 라인을 강조하는 얇은 레이어드 목걸이도 자주 활용되는 방법이다.




Copyright © 포켓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