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해리스 '장군멍군'…"지능 낮은 악마" vs "이상한 거짓말쟁이"
【 앵커멘트 】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입이 더 거칠어졌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을 "악마" "낮은 지능" 등의 단어를 쓰며 맹폭하고 있는데요. 해리스도 기 싸움에서 지지 않으려는 모습입니다. 주진희 기자입니다.
【 기자 】 트럼프 캠프가 미네소타 유세 직전 올린 영상입니다.
"해리스 부통령 때문에 몇 주 만에 3천 5백만 달러가 모였습니다. 그리고 범죄자가 풀려났습니다. 모두 미네소타 자유기금 때문입니다."
▶ 인터뷰 : 도널드 트럼프 / 미 공화당 대선후보 (미네소타 세인트클라우드 유세) - "포악한 범죄자들을 풀어줘서, 우리 젊은이와 노인들을 먹이로 던졌습니다. 그녀는 상황을 이해 못 하고요. 악마입니다."
심지어 가상화폐 관련 컨퍼런스에서는 해리스가 머리가 나쁘다며 비아냥대기도 했습니다.
▶ 인터뷰 : 도널드 트럼프 / 미 공화당 대선후보 (테네시주 비트코인 2024 콘퍼런스) - "여기 분들은 지능이 높지만, 저는 IQ가 낮은 사람을 상대로 뛰고 있어요. 그녀요!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100%를 보유하겠습니다!"
트럼프의 이런 발언에 비트코인이 먼저 반응하며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해리스 측은 트럼프 캠프를 괴상한 캠프로 깎아내리며 기 싸움에서 지지 않으려는 모습입니다.
▶ 인터뷰 :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부통령 (매시추세츠 피츠버그 유세) - "혼돈과 두려움·미움의 나라에 살고 싶으신가요? (아니오!) 제 등판 이후 역대 가장 많은 풀뿌리 모금이 모였습니다. 그런데 트럼프는 제 이력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데, 정말 이상하죠."
최근 여론 조사에서 해리스는 1%p 차이로 트럼프를 바짝 쫓고 있는데, 특히 젊은 층과 흑인, 라틴계 유권자 지지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MBN뉴스 주진희입니다.[jhookiza@naver.com]
영상편집 : 김미현 그래픽 : 염하연·이새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오예진·김예지, 공기권총 金·銀 동반 명중…한국 2호 금메달
- 큐텐 본사 앞 모인 '티메프' 피해자들…한동훈 ″엄중히 책임 묻겠다″
- 지민 ‘Who’, 자체 최고 기록 경신…英 오피셜 싱글 차트 4위
- 직장인 61% ″태풍·폭염에도 정시 출근″
- 20대 옥상서 떨어져 사망…고압선 건드려 일대 정전
- ″수십 미터 불기둥이″…에쓰오일 울산 온산공장서 큰 불
- 홍콩 펜싱 금메달리스트 '돈방석' 앉는다…포상금 10억원에 '이것'까지
- 새끼 남방큰돌고래가 갯바위에 고립...해경, 구조
- 폭우로 센강 세균 수치 급증…'수영 마라톤' 훈련 취소
- 큐텐 ″해외 계열사서 700억 조달″…구체적 계획은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