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보다 '더러운' 칫솔 세균 싹 없애주는 물건
가성비 살균기 추천 10
우리가 위생과 청결을 위해 사용하는 도구들 중에는 쉬이 세균에 오염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대표적으로는 입 안에 들어가는 칫솔, 그리고 면도를 위해 사용하는 면도기를 들 수 있다. 이 도구들은 자주 관리하지 않을 경우 ‘변기보다 더럽다’는 오명을 쓰고는 한다. 칫솔, 면도기 등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세균을 살균할 수 있는 살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는 가성비 측면에서 추천할 만한 살균기 제품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유토렉스 퍼펙트케어 칫솔살균기
UTC-54A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유토렉스 퍼펙트케어 칫솔살균기 UTC-54A’는 24시간 상시 칫솔, 면도기 살균이 가능한 제품이다. PTC 세라믹 히팅 발열판을 적용해 내부의 온도를 80℃ 내외로 유지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입속 병의 요인이 되는 기본 5대 균을 비롯한 700여 종의 세균을 차단할 수 있음을 여러 기관의 시험을 통해 인증한 바 있다. 본 제품의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25,900원이다.
프롬비 FD229
프롬비의 ‘프리미엄 가정용 UV 무선 칫솔살균기 FD229’는 온열과 바람을 활용한 제품이다. 반영구적인 UV-C 살균 파장대로 강력한 살균 효과를 내며, 내부에는 거울 커버를 적용해서 빛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없도록 조치했다. 또한 내부에는 칫솔을 건조시킬 수 있는 자동 건조팬이 위치해 있어, 강력한 바람으로 칫솔모의 물기를 빠르게 말릴 수 있다. 프롬비 공식몰에서 49,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크리썸 스마트케어 칫솔살균기
크리썸의 살균기는 UV-C 라이트로 칫솔, 면도기 등의 세균을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살균력이 가장 강한 200~280㎚ 파장대의 UV-C 라이트를 활용했다. 칫솔을 수납하고 커버를 닫으면 180초 동안 살균, 그리고 건조팬을 활용한 건조가 진행된다. 욕실 5대 세균의 99.99%를 박멸할 수 있는 살균력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하루 4회 자동 살균이 진행된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9,900원이다.
디하우트 자동살균 무선 칫솔살균기
디하우트 칫솔살균기는 하루 8번, 자동으로 송풍을 통해 칫솔모를 말릴 수 있는 제품이다. 전원 버튼을 두 번 누르면 2분 동안 추가 살균 작업도 진행된다. 자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무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에는 최장 60일 동안 구동된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칸디다균, 연쇄상구균에 대해 99.9%의 살균력을 검증받은 살균기 제품이다. 공식몰 판매가는 29,800원이다.
무아스 UV 무선 칫솔살균기
무아스 UV 무선 살균기는 253.7㎚의 UV-C 파장으로 99.9%의 살균 효과를 보이는 살균기다. 공인인증기관의 시험을 통해 욕실 5대 유해균의 감소율을 확인한 바 있다. 자동 살균을 지원하는데, 하루에 네 번 빈도로 1분 동안 살균이 진행된다. 본체를 오픈할 수 있는 구조로 칫솔을 거치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오면 시계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모션 감지 센서를 탑재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35,800원이다.
오투케어 원적외선 히팅 거치형
칫솔살균기
오투케어 거치형 칫솔살균기는 욕실은 물론 가정 어느 곳에 두어도 조화를 이루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80℃ 내외의 히팅 발열판을 탑재해, 칫솔, 면도기 등을 완벽하게 살균하고 건조시킬 수 있다. 거치대만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기에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탠드 방식으로도 둘 수 있으며, 벽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36,800원이다.
프리쉐 칫솔건조살균기
프리쉐는 삼성 UVC LED를 탑재해 칫솔, 면도기 등을 살균시키는 제품이다. 고출력의 삼성 UVC LED를 활용해 5대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할 수 있다. 본 제품에 탑재된 LED는 UV-C와 UV-A를 합쳐서 총 15개다. 칫솔 거치대는 긴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졌다. 제품 전면에는 1~99%까지 UV 살균 상황을 표시하는 LED가 탑재돼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45,900원이다.
유비세이프 루미너스 HS-200
유비세이프의 루미너스는 UV-C LED 파츠를 분리할 수 있는 형태의 제품이다. LED 파츠는 자석으로 본체에 탈부착되기에, 칫솔이나 면도기뿐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 등을 살균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배터리 또한 LED 파츠에 탑재돼 있어, 배터리 충전 시에는 해당 파츠만 분리해서 충전하면 된다. 칫솔이나 면도기 등을 거치하고 욕실의 불을 끄면 약 3분 동안 살균이 진행된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54,500원이다.
모락 퓨어 쿨러 프로
모락 퓨어 쿨러 프로는 실시간으로 현재의 살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칫솔 혹은 면도기를 수납한 후에 커버를 닫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3분 동안 살균 모드가 진행된다. 살균이 시작되면 UV-C LED가 동작하며, 건조용 팬도 작동하기에 살균은 물론 건조까지 할 수 있다. 전면 LED에는 현재 시간도 표시되는데, 모션 감지 센서로 작동해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관리한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38,100원으로 확인된다.
아이룸 스마트 칫솔살균기
아이룸 스마트 칫솔살균기는 칫솔만 수납할 경우에는 최대 5개의 칫솔까지 동시에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이다. 24시간 집중 케어 방식으로,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1분 살균을 하루 4회 동안 진행한다. 이 기능은 디지털 시계의 시간 기준으로 작동되며, UV-C LED와 함께 탑재된 건조팬은 자동 살균 시에는 별도로 동작하지 않는다. 완충 시 약 30일 동안 별도의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9,5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