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사찰에서 즐기는 수국"...평화로운 수국 명소 BEST4

온라인 커뮤니티

수국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는 시기는 6월로, 이 시기 수국은 풍성한 꽃송이를 자랑하며 시원한 색감으로 주변을 물들입니다. 특히 수국이 핀 사찰은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 초여름에 방문하기 좋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평화롭게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사찰 4곳을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1. 부산 태종사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119
온라인 커뮤니티

태종대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는 태종사는 태종산의 기슭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이곳은 약 10종류, 3000그루에 달하는 수국 군락지를 보유한 곳으로, 스님께서 40년에 걸쳐 직접 가꾼 수국들이 만발한 수국 명소입니다.

2007년부터 사찰에서는 수국 축제가 열리기 시작했으며, 여름철에 꼭 방문해야 할 수국 명소로 자리매김했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와 포토존까지 마련될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푸른색에서부터 진분홍색, 보라색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색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태종대유원지 안에서는 다누비열차가 운행되어 태종사에 쉽게 도착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통영 연화사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십리골길 110
온라인 커뮤니티

경남 통영에 위치한 연화도는 통영시의 욕지면에 속해 있는 섬으로, "수국 섬"이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별명은 6월 초부터 7월까지 섬 전체가 수국으로 가득 차 있어 붙여졌습니다.

섬 곳곳에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지만, 특히 연화도 항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연화사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조용한 사찰과 다채로운 색상의 수국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특히 아름다운데요. 만개한 수국을 배경으로 한 용머리 해안은 주요 포토존으로 꼽힙니다.

연화도로 가는 배는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당일 표를 구매하거나 '욕지도팡팡'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배는 평일에는 4회, 주말에는 5회 운항하니, 이용하기 전에 운항 시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창원 삼밀사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78
온라인 커뮤니티

진해의 삼밀사는 장복산에 자리한 아담한 사찰입니다. 삼밀사는 시간이 흘러 설산의 풍화 작용으로 유실되어 폐허 상태로 남아 있었는데요. 1982년 한 빈승에 의해 복원되어 오늘날의 삼밀사로 새롭게 명명되었습니다.

삼밀사는 사찰로 향하는 길에는 편백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바로 인근에 위치한 창원의 편백 치유의 숲에서는 편백 치유 쉼터와 유아 숲 체험원을 방문할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적합합니다.

삼밀사의 또 다른 볼거리는 사찰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 오백나한상입니다. 이 오백나한상은 깨달음을 얻은 불교 수행자 500인의 모습을 나타낸 조각상으로, 오백나한상 주변에는 푸른 수국이 피어나 조각상들을 장식합니다. 불교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수국을 감상하고 싶다면 삼밀사 방문을 추천합니다.

4. 광양 길상사
전남 광양시 옥곡면 월앙길 41
온라인 커뮤니티

길상사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력적인 사찰입니다. 특히, 길상사 내에는 3,000그루가 넘는 수국이 식재된 아름다운 수국 길이 있어,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수국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연녹색의 유럽 수국과 푸른색 및 보라색 수국이 조화를 이루며 길을 따라 빼곡하게 심어져 있어,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수국 꽃밭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길상사는 차량 진입이 제한되어 있어, 앞쪽 공터에 차를 주차한 뒤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방문하실 때 이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