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망 버리지 말고 이렇게 쓰세요"...주방에서 더 유용한 과일망 활용법 5

픽데일리

과일 선물 박스에 들어 있는 과일망, 그냥 버리긴 아깝지 않으셨나요?

과일을 다치지 않게 보호해주는 1회용품이지만, 그냥 쓰레기로 버리기엔 어딘가 아깝단 생각이 드는데요. 과일망 이제 버리지 말고 주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은근 튼튼하고 질겨 여기 저기 사용하기 좋답니다.

과일망, 유용하게 사용하는 꿀팁 5

픽데일리

싱크대를 청소 할 때 과일망을 이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과일망을 물에 헹궈 준 뒤, 주방세제나 주방용 청소 세제를 묻혀 비벼주면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습니다. 이를 싱크대에 문질러주면 수세미를 더럽히지 않더라도 간편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특히 다회용 수세미를 사용하기 꺼려지는 싱크대 하수구 부분을 청소 할 때 이용하면 좋은데요. 배수구망을 문질러 청소하고, 과일망을 하수구 안쪽까지 넣어 청소해주면 청소솔을 따로 사용 할 필요가 없어 간편합니다.

기름이 많은 음식을 설거지 할 때 애벌용 수세미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기름기가 가득 묻은 식기를 설거지하면 수세미까지 기름이 묻어 거품이 잘 나지 않는 것을 본적 있을텐데요. 수세미대신 과일망을 이용해 애벌 설거지를 해주면 편리하게 기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기름이나 굴소스 같은 소스들은 주로 유리병에 들어 있어 불안 할 때가 있는데요. 여기에 과일망을 씌워주면 완충재 역할을 해 부딛힐 걱정 없이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참기름처럼 소스가 흘러내리는 경우라면 과일망이 기름을 흡수해 손에 묻어나는 일이 없어 좋습니다.

픽데일리

또한 과일망을 주방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씻어 말려 주면 다른 방법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캠핑이나 야외로 놀러 갈 때, 칼이나 가위 같은 날카로운 주방도구는 과일망으로 한 번 감싼 뒤 고무줄로 묶어주면 좀 더 안전하게 휴대가 가능해집니다. 찔리기 쉬운 포크에도 이렇게 감싸주면 좋습니다.

소중한 접시나 그릇이 있다면 과일망을 활용해 기스가 나는 것을 방지해보세요. 과일망 한쪽을 가위로 잘라주어 네모난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이를 그릇 사이사이에 넣어 겹쳐주면, 그릇에 스크래치가 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히 깨지기 쉬운 유리컵에 과일망을 씌워놓으면 완충재 역할을 하기때문에, 서로 부딪히더라도 깨지는 일을 방지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