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계절 헬스장에서 열심히 몸과 마음을 단련한 운동인들의 여름 휴가는 더 특별합니다. 전 세계 곳곳에는 바다 바로 앞에 조성된 머슬비치가 이색 헬스장으로 운동인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한국에도 머슬비치가 조성되고 있어 국내 운동인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한국 머슬비치를 포함해 전세계의 머슬비치 8곳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일상 속 루틴을 놓지 않으면서도 휴가 느낌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세계의 머슬비치, 전세계의 운동인들과 자연스러운 교류까지 할 수 있으니 운동인만의 특별한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전세계 머슬비치 추천 BEST 8
- 목차 -
1. 미국 머슬비치 베니스
2. 미국 오리지널 머슬비치
3. 미국 마이애미 머슬비치
4. 한국 강릉 머슬비치
5. 스페인 바르셀로나 칼리스테닉스 파크
6. 호주 본다이비치 칼리스테닉스 파크
7. 한국 양양 스트롱비치
8. 멕시코 툴룸 정글짐
1. 미국 머슬비치 베니스

미국 머슬비치 베니스
◾1800 Ocean Front Walk, Venice, CA 90291 미국
◾일일권 $10
전설적인 보디빌더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훈련한 것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머슬비치입니다. 캘리포니아 해변가에는 머슬비치가 두 곳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야외 웨이트존을 '베니스'라고 부릅니다.
웨이트존에는 벤치프레스, 덤벨과 랙 등 프리웨이트 위주의 장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1930~40년대부터 운영되어오며 몇 번의 리모델링을 거쳤지만, 녹이 슨 기구가 머슬비치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죠. 일일권은 10달러로 현금결제만이 가능합니다.
실제 보디빌딩 대회도 열리는 공간인만큼 유명한 보디빌더는 물론 전세계의 헬스인들이 열정적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와 추성훈 선수가 본인의 유튜브를 통해 머슬비치 베니스에 방문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 미국 오리지널 머슬비치

미국 오리지널 머슬비치
◾Ocean Front Walk, Santa Monica, CA 90401 미국
◾무료
전세계 머슬비치의 원조, 1930년대 세계 최초로 조성된 오리지널 머슬비치입니다. 웨이트보다는 체조와 스트릿 워크아웃 중심의 기구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평행봉과 링, 로프, 턱걸이 봉 등 맨몸 운동을 하기 좋은 기구들이 가득합니다.
오리지널 머슬비치는 과거 대공황 시기, 스턴트맨과 곡예사들이 훈련하며 공연을 펼치던 무대이기도 합니다. 그들이 훈련하는 모습 자체가 공연이 되어 많은 여행객들이 관람을 하기도 했는데요. 도보로 10분도 채 되지 않는 거리에 웨이트 중심의 머슬비치 베니스가 있어 두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원하는대로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3. 미국 마이애미 머슬비치

미국 마이애미 머슬비치
◾873 Ocean Dr, Miami Beach, FL 33139 미국
◾무료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사우스비치 머슬비치는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일몰 시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머슬비치입니다. 웨이트 장비도 있지만 그보다는 철봉과 링 등 스트릿워크아웃 기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1~2년에 한 번, 이 공간에서는 풀업잼(Pull-up Jam) 대회가 개최되기도 합니다. 기간에 맞춰 방문하면 철봉 고인물들의 기상천외한 기술들과 어린 아이들의 귀여운 풀업 모습까지 유쾌한 순간을 함께 즐길 수 있죠.
4. 한국 강릉 머슬비치

한국 강릉 머슬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 307
◾스트릿워크아웃 상시 / 웨이트존 10:00 - 18:00
◾무료
국내 최초의 상시 머슬비치, 강릉 강문해변 머슬비치는 세인트존스호텔이 강릉시로부터 허가를 받는 데에만 3년이 걸린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어렵게 오픈된 머슬비치인만큼 웨이트존과 스트릿 워크아웃존이 모두 조성되어 있으며, 공사 과정에서 전문 보디빌더들의 조언이 적극 반영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스트릿 워크아웃존은 상시 개방되어 있으며 바다 앞, 웨이트 기구가 즐비한 웨이트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됩니다. 오픈과 동시에 국내 유명 선수들과 운동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했으며 해가 지날수록 운동존을 거듭 리모델링하고 있어 초보 운동자들도 바다 앞에서 이색적인 운동 시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스페인 바르셀로나 칼리스테닉스 파크

스페인 바르셀로나 칼리스테닉스 파크
◾Pg. Marítim de la Barceloneta, 17, Ciutat Vella, 08003 Barcelona, 스페인
◾무료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바르셀로네타 해변은 바르셀로나 운동인들이 모두 모이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넓은 해변을 따라 크고작은 칼리스테닉스 파크가 여럿 조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른 아침부터 바닷바람을 느끼며 맨몸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마주할 수 있습니다.
맨몸운동 크리에이터 이도현은 자신의 SNS에 이곳에서 기술을 선보이고 외국인들을 놀랍게 한 영상을 게시한 적이 있죠. 상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근처에 카페와 샤워시설 등이 잘 갖춰져있습니다.
6. 호주 본다이비치 칼리스테닉스 파크

호주 본다이비치 칼리스테닉스 파크◾North Outdoor Gym Eastern Beaches Coastal Walk Bondi Sydney, Bondi Beach NSW 2026 오스트레일리아
◾무료
서핑과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호주 시드니의 본다이비치입니다. 인피니티풀장이 있는 수영장도 유명하지만, 운동인들의 관심은 해변가 한 켠에 마련된 칼리스테닉스 파크로 쏠립니다. 다양한 높이의 철봉과 패러렐 바,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종종 요가 매트를 가져와 바다를 배경으로 요가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뒷편으로는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해변을 산책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펼쳐져 자유롭고도 여유로운 여름 해변가의 진수가 펼쳐집니다.
7. 한국 양양 스트롱비치

한국 양양 스트롱비치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2025 운영기간 : 7/12~8/17 10:00-19:00
◾무료
매년 여름 수많은 청춘들이 몰려드는 강원도 양양입니다. 서핑 클래스부터 바다 앞 이국적인 펍과 라운지들이 많아 2030 청년층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 중 하나이죠. 양양을 대표하는 서피비치로 가는 길, 하조대 해변 한 켠에는 이국적인 야외 헬스장이 마련됩니다.
운동의류브랜드 HDEX에서 매년 여름 팝업 형식으로 오픈하는 양양 스트롱비치인데요. 온통 나무로 꾸며져 마치 자연 속에서 헬스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챌린지와 이벤트가 펼쳐지며 인증샷을 위한 포토존도 가득하죠. 2025 양양 스트롱비치 운영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17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8. 멕시코 툴룸 정글짐

멕시코 툴룸 정글짐
◾Carretera Tulum-Boca Paila, Km. 7.5, Tulum Beach, 77766 Q.R., 멕시코
◾일일권: 650MXN (한화 약 4만 7천 원)
진정한 자연 속 머슬비치를 경험할 수 있는 멕시코 칸쿤의 툴룸 정글짐 비치입니다. 해변 바로 앞에 조성된 툴룸 정글짐의 대부분 기구는 나무와 대나무, 돌 등 자연 재료로 만들어져 진짜 정글을 연상케 하는데요. 1인당 일일 입장료는 650멕시코 페소로 한화 약 4만 7천원입니다.
일일권 중에는 비싼 편에 속하지만, 해변 앞 감성과 정교한 자연 기구들을 이용한 실제 후기는 만족도가 높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디빌더들은 물론, 운동 크리에이터들의 멕시코 여행 필수 코스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단, 16세 미만은 입장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