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 나이 차이X성별' 극복하고 친구 된 연예계 대표 절친

조회수 2021. 5. 6. 22: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우 고아성은 지난 2004년 KBS 어린이 드라마 ‘울라불라 블루짱’으로 데뷔했는데요. 아역배우로 시작해 영화 ‘괴물’, ‘설국열차’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출처: 키이스트

어린 나이에 연예계에 입문한 고아성에게는 나이와 성별을 뛰어넘은 특별한 친구가 있는데요. 바로 영화배우이자 드라마 제작자인 김의성입니다.

출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1965년생인 김의성과 1992년생인 고아성의 나이 차이는 무려 27살인데요. 이들은 한 술자리에서 친구가 되기로 했다고 합니다.

출처: 키이스트

지난해 tvN ’수요미식회’에 출연에 함께 출연한 고아성과 김의성은 연예계 선후배를 넘어 친구 사이로 지내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김희성은 “고아성과 영화 출연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다. 술 마시다가 그녀가 너무 예쁘고 어른스럽고 후배 같지 않아서 ‘우리 친구 할래?’라고 말했더니 그녀가 ‘어! 그래’라고 대답해 친구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tvN ’수요미식회’

앞서 김의성은 한 인터뷰에서 “나이에 대한 개념이 별로 없다. 태어나는 순서에 따라 뭔가가 결정된다는 건 좀 이상하고 불합리하다. 나와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과는 기본적으로 친구라고 생각한다. 후배들은 내가 거친 막말을 해서 좋다고 한다. 소위 ‘팩트 폭력’이라는 것도 잘 하고 막 대하기도 한다. 맷집 없는 친구들은 날 멀리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친구들은 ‘어디 한 번 해봐라’ 이러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키이스트

고아성은 “김의성 선배님은 유교 사상이 결여된 분이라 저같이 어린 후배들과도 친구처럼 지내는 성격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키이스트

한편 고아성은 최근 심리 추적 스릴러 드라마 ‘크라임 퍼즐’에 출연을 확정 지었습니다.

영화 드라마 보기 전 필수 앱, 키노라이츠
위 사진을 클릭하여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