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 가득한 봄 데이트 코스 추천 BEST 8

연애 초반 커플들에게 추천하는 봄 데이트 코스 8
살랑이는 봄 바람 속 설레는 데이트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바야흐로 봄이 다가왔습니다. 야외활동을 하기에 딱 좋은 봄인만큼 야외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날이 계속되는데요.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에 곳곳에서 꽃들이 피어나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더해줍니다.

시작하는 느낌의 봄, 괜시리 설레이는 마음이 들기 쉬운 봄은 데이트하기에 최고의 계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연애 초반 커플이라면 봄 데이트가 더욱 설레이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설렘 가득한 마음을 두 배로 깊어지게 해줄 봄 데이트 코스 8가지를 소개합니다. 봄에 가볼만한 명소부터 주변의 카페, 맛집 밀집 지역, 함께 가볼만한 봄 명소까지 추천해드릴텐데요. 당일치기 봄 데이트를 계획중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봄 데이트 코스 추천 BEST 8
- 목차 -
1. 수원 방화수류정
2. 서산 유기방가옥
3.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
4. 서울 낙산공원
5. 천북 청보리밭
6. 송도 센트럴파크
7. 안동 월영교
8. 서울 경복궁 야간개장

1. 수원 방화수류정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수원 방화수류정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 행리단길 카페/맛집 ✅ 수원화성 성곽 산책 ✅ 방화수류정 피크닉

첫번째로 추천하는 봄 데이트 코스는 수원 방화수류정입니다.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의 동북쪽 누정으로 행리단길과 맞닿아있는 산책 명소이기도 한데요. 웅장한 다른 성문과 달리 높은 위치의 누각 아래의 연못, 주위로 조성된 산책로 등 봄맞이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방화수류정 인근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할 수 있기도 한데요. 피크닉이 부담스럽다면 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봄내음을 만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월 말에서 4월 초까지는 벚꽃과 개나리 등 여러 봄꽃들이 풍성하게 피어나 다채로운 데이트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죠.

방화수류정의 성곽길을 따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카페와 맛집이 밀집되어 있는 행리단길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감성적이면서도 이국적인 카페와 레스토랑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죠. 수원역에서 버스 한 번이면 도착할 수 있어 뚜벅이 커플의 봄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2. 서산 유기방가옥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서산 유기방가옥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 매일 07:00 - 19:00
✔ 3월 22일부터 입장료 변동
✅ 카페 피어라 ✅ 아미미술관 ✅ 삽교호

1900년대 초 일제강점기의 가옥인 서산 유기방가옥입니다. 유기방가옥은 봄이 되면 고택 뒤뜰의 언덕에 노란 수선화가 가득 피어나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수선화 군락지 양쪽으로는 소나무가 우거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년 수선화가 만개할 시기즈음 유기방가옥에서는 수선화 축제가 개최됩니다. 2024년 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는 3월 15일부터 시작되며 3월 21일까지는 입장료 4천원, 수선화 만개 시점인 3월 22일부터는 변동된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이른 오전 방문해야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고 놀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기방가옥과 함께 둘러볼만한 봄 데이트 코스는 다양합니다. 야외 테라스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피어라, 폐교를 리모델링한 아미미술관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북동쪽으로는 작지만 알찬 놀이공원이 있는 삽교호가 있습니다.

3.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
✔ 부산 남구 용호동 산197-5
✅ 이기대 수변공원 ✅ 오륙도스카이워크 ✅ 광안리해수욕장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오륙도 해맞이공원입니다. 언덕에 조성된 산책로에서 새파란 바다와 오륙도가 한 눈에 담겨 일출, 일몰 명소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오륙도 해맞이공원의 언덕은 3월에서 4월 사이 샛노란 수선화로 가득 채워집니다.

노란빛의 수선화와 새파란 바다와 하늘의 조화는 한껏 청량한 분위기를 내어줍니다. 오륙도 해맞이공원의 산책로는 이기대 수변공원까지 이어져 바닷바람을 느끼며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근처의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는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경험도 할 수 있죠.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조금 떨어진 곳의 광안리 해수욕장도 함께 가볼만한 봄 데이트 코스인데요. 바다 바로 앞에 오션뷰 카페와 맛집이 즐비해있습니다. 밤이 되면 조명이 켜지는 광안대교를 조망하며 루프탑에서 식사 또는 커피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4. 서울 낙산공원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서울 낙산공원
✔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 대학로 연극 ✅ 대학로 맛집 ✅ 이화동 벽화마을

고즈넉한 성곽길 너머 서울 전경이 매력적인 낙산공원입니다. 이미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해 날씨가 포근해지면 많은 커플들이 낙산공원에서 봄 데이트를 즐기곤 하는데요. 대학로와 이어져 있어 취향에 따른 연극 또는 식사를 즐긴 뒤 가볍게 산책에 나서기 좋습니다.

추천하는 봄 데이트 코스는 제2광장에서 제1광장을 거쳐 이화동 벽화마을까지 가는 코스인데요. 이화동 벽화마을 곳곳에 작지만 포근한 카페가 많습니다. 성곽길에서 노을을 감상한 뒤 벽화마을에서 반짝이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면 하루를 꽉 채운 봄 데이트 코스가 완성되죠.

대학로 골목 사이사이에는 와인이나 맥주 등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펍도 다수 운영중입니다. 헤어짐이 아쉬운 연애 초반 커플들이라면 마무리 데이트 코스로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5. 천북폐목장 청보리밭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천북폐목장 청보리밭
✔ 충남 보령시 천광로 73-11
✔ 매일 10:00 - 18:00 (화요일 정기휴무)
✔ 일반 7,000원 / 어린이 5,000원
✅ 홍성 남당항 ✅ 충청수영정 ✅ 죽도 상화원

인기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폐목장 청보리밭입니다. 3월에서 5월 즈음 야트막한 언덕을 가득 채운 청보리가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하는데요. 청보리밭 사이로 보이는 천북 신흥교회는 이국적인 외관으로 동화같은 분위기를 더해주죠.

언덕 정상의 오래된듯한 폐목장도 분위기에 영향을 줍니다. 현재는 폐목장이 있던 자리에 카페가 들어섰는데요. 청보리밭 입장료 7천원에 카페 음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장 시 받은 쿠폰에 원하는 음료를 적어 주문하면 됩니다. 카페의 통창 너머로 청보리밭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보령 청보리밭과 함께 가볼만한 봄 데이트 코스로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성 곽 위에서 오천항에 정박된 배들을 볼 수 있는 충청수영성, 노을이 특히 아름다운 홍성 남당항을 가장 추천드리는데요. 4월부터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가득한 죽도 상화원의 관람이 재개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 송도 센트럴파크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송도 센트럴파크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 센트럴파크 카페/식당 ✅ 트리플스트리트 ✅ 솔찬공원 드라이브

서울 근교 당일치기 봄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송도 센트럴파크입니다. 기다란 호수 주변으로 공원과 높은 건물들이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닮은 이국적인 공간인데요. 센트럴파크 한 켠에 자리한 한옥마을로 현대적인 미와 한국적인 아름다움의 조화를 완성했습니다.

인근에 센트럴파크를 전망으로 하는 카페와 식당이 많은만큼 커플의 취향에 따라, 예산에 따라 선택해 데이트를 즐기기 좋습니다. 공원 내에서 피크닉을 즐길수도 있으며 꽤 넓은 부지의 공원을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이죠.

한 곳에만 있기 지루하다면, 인근의 또다른 봄 데이트 명소로 이동합니다. 쇼핑몰과 음식점, 놀거리 등이 밀집되어 있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서 쇼핑이나 실내 동물원 등 다채로운 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노을질 때 즈음 해변공원인 솔찬공원 옆 길을 달려도 좋습니다.

7. 안동 월영교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안동 월영교
✔ 경북 안동시 상아동 569
✅ 안동 하회마을 ✅ 찜닭골목 ✅ 만휴정

전통과 역사의 도시 안동입니다. 봄이 되면 안동 월영교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안동호 주변으로 벚꽃 나무가 즐비해 환상적인 봄 데이트 코스가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밤이 되면 조명이 켜지는 월영교는 밤 벚꽃 구경과 함께 야경이 아름다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뚜벅이 커플이라면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당일치기 봄 데이트 코스를 즐겨도 좋습니다. 월영교와 함께 가볼만한 봄 데이트 코스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회마을, 그 유명한 '안동찜닭' 맛집이 즐비한 찜닭골목이 있습니다.

인기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만휴정에서 낮 시간을 보내고 어두워질 때 즈음 월영교에서 일몰과 야경 모두를 즐긴다면 알찬 봄 데이트가 완성되겠죠?
​​​​​​​

8. 서울 경복궁 야간개장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서울 경복궁 야간개장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 매일 09:00 - 18:00
✔ 대인 3,000원​​​​​​​
✅ 서촌 카페/맛집 ✅ 안국역 카페/맛집 ✅ 광화문광장

서울의 중심 광화문은 경복궁의 정문입니다. 매년 봄이 되면 경복궁 야간개장 소식이 화제가 되곤 하는데요. 2024년에는 야간탐방 프로그램 횟수를 늘려 더 많은 분들이 달밤의 고궁산책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복궁과 함께 추천하는 봄 데이트 코스는 다양합니다. 감각적인 카페와 식당이 밀집되어있는 서촌에서 데이트를 이어나가도 좋은데요. 벚꽃이 만개할 즈음엔 더욱 아름답죠. 안국역 인근에는 보다 전통적인 분위기가 강조된 감성 카페와 식당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경복궁 정문인 광화문광장도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2024년 4월 15일까지 먹거리와 소품이 가득한 '푸드존'을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먹거리 부스와 함께 야외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가볍게 허기를 달래기 좋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봄 데이트 코스 추천 / ⓒ여행톡톡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봄을 맞이해 봄 데이트 코스 8가지를 추천해드렸는데요. 봄 데이트 명소 인근의 카페와 맛집, 함께 가볼만한곳도 추천했으니 하루를 꽉 채워 알차게 데이트를 즐기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형형색색의 봄꽃과 기분좋게 스쳐가는 봄바람을 만끽하며 봄 데이트를 즐길 생각에 설레이시나요? 지금 바로 연인과 함께 봄 데이트 코스를 살펴보고 취향에 맞는 코스를 골라보세요! 여행톡톡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