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힐링을 찾아봐"...데이트로 가기 좋은 8월 여수 가볼만한 곳 BEST 5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로 여수는 밤바다가 매우 매혹적이기로 유명한데요. 아름다운 분위기와 함께 연인과 함께 떠나기 매우 좋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여행톡톡에서 데이트로 가기 좋은 8월 여수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낮에는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저녁에는 감성 넘치는 밤바다를 모두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1. 방죽포해수욕장 전남 여수시 돌산읍
여름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는 방죽포해수욕장은 8월에 가장 가기 좋은 여수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데요. 하늘에서 바라보면 반원형을 그리는 지형 속에 아름답고 고운 모래사장이 형성되어 있어, 물에 들어가지 않아도 힐링되는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수욕장 뒤로는 200년 된 소나무숲이 조성되어 있어, 청량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하러 가기 매우 좋은데요.
근처에 숙박업소와 야영장이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으며, 외국에서 보는 듯한 해변이 펼쳐지니 여름철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 명소입니다.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국내 최초 해상 케이블카이자 여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다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사계절 내내 가기 좋은 명소 중 하나인데요. 사계절 중에서도 8월에 가장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지며, 여름 관광지로 특히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의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는 돌산공원에서 출발해 자산공원까지 이어지는데요. 특히 노을이 질 때 매우 아름다운 분위기가 펼쳐져 여수 데이트 필수 코스로 여겨지는 8월 여수 가볼만한 곳입니다.
다양한 케빈이 나누어져 있는데 바다를 오롯이 느끼고 싶으시다면, 크리스탈 케빈을 이용해 더욱 분위기 있고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선소대교 전남 여수시 시전동
선소대교는 웅천 예울마루에서 소호동동다리를 연결하는 거대한 다리인데요. 그 규모가 1154m를 자랑하며, 요트를 형상화하여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기로 유명합니다.
선소대교 전망대에 오르면 선소대교는 물론이고 소호동과 웅천동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데요. 특히 밤이면 주변 일대가 아름답게 빛나며 여수밤바다가 국내 밤바다 1위인지 알려주는 곳입니다.
소호동동다리를 구경하다 선소대교를 구경하고 예술의 섬 장도까지 구경하는 것이 특히 좋다고 하니, 여수에 방문하시면 꼭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리는 8월 여수 가볼만한 곳입니다.
4. 디오션 워터파크 전남 여수시 소호로 295
여수에는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워터파크도 있는데요. 호남권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디오션 워터파크는 바다 전망의 인피니티 풀로 인해 인기 있는 8월 여수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실내외 어트랙션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하루종일 신나게 즐기기 좋은데요.
물놀이 후에는 스파나 사우나를 추가요금을 내고 이용해, 더욱 힐링되는 여수를 즐기기 매우 좋은 여행지입니다.
5. 여수 아쿠아 플라넷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8월 여수 가볼만한 곳은 여수 아쿠아 플라넷인데요. 약 3만 4천여 마리의 다양한 수중생물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2위 규모의 돔형 수족관입니다.
여름철 햇빛을 피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청량한 분위기 속에서 에어컨바람으로 시원하고 뽀송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열대어나 펭귄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 3곳에서만 볼 수 있다는 귀여운 벨루가를 구경하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8월 여수 가볼만한 곳 5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름 하면 바다, 바다 하면 여수라고 할 정도로 힐링되는 여름을 이곳에서 만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