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본 듯한 드라마 속 장면, 바로 여기예요" 촬영 명소로 유명한 힐링 여행지

사진 = 한국관광공사(다님 9기 정다은)
성흥산 사랑나무

해발 240m 성흥산 정상부, 석축 위에 우뚝 선 한 그루의 느티나무. 바로 수령 400년을 자랑하는 ‘성흥산 사랑나무’다. 가지 한쪽이 하트 모양으로 자라난 이 나무는 백제 가림성 내에 자리하고 있어 역사적 의미와 자연미를 동시에 간직하고 있다. 하트형 가지는 연인들의 포토 스팟으로 입소문 났고, 이곳에서 촬영된 다수의 드라마 덕분에 더욱 유명세를 탔다.

사진 = 부여군 문화관광

이 느티나무는 성왕이 사비로 천도하기 약 30년 전 축성된 가림성 내에 있으며, 금강과 서해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략 요충지였다. 둘레 약 1.5km의 산성 안에는 우물과 성문터, 초석 등이 남아 있어 고대 방어시설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랑나무가 서 있는 곳은 탁 트인 개활지로, 논산, 강경, 익산, 서천까지 시야에 들어올 정도로 전망이 뛰어나다.

사진 = 부여군 문화관광

사랑나무는 천연기념물 제564호로 지정돼 관리되고 있으며, 이 나무가 배경이 된 드라마로는 <서동요>, <대왕세종>, <호텔 델루나>, <신의>, <대풍수> 등이 있다. 특히 드라마 <서동요>에서는 장이와 선화공주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 펼쳐졌던 장소로 등장해, ‘사랑나무’라는 별칭을 더욱 널리 알렸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다님 9기 정다은)

매년 해맞이 축제와 충혼제 등의 행사가 이 나무 주변에서 열리며, 연중무휴로 개방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나무 그늘 아래 서면 400년 전부터 이어진 풍경과 백제의 숨결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 = 부여군 문화관광
[방문 정보]
- 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 1-1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 천연기념물 제564호 (2021.08.09. 지정)
사진 = 부여군 문화관광

가림성 위에서 백제의 흔적과 사랑나무의 그늘 아래 잠시 머물러보자. 이곳에서 나누는 시간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