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환상 헤더' 선제골 터졌지만... 황희찬 살인 태클에 '부상 OUT' 요르단에 1-0 리드(전반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성이 환상 헤더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에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전반 10분 나심이 황희찬의 뒤에서 태클했고, 황희찬은 비명을 지르며 쓰러졌다.
전반 19분 황희찬이 왼쪽 측면을 파고들어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이명재가 잡아 슈팅했지만 골대 왼편을 한참 벗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에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원톱 주민규를 필두로 2선에 황희찬, 이재성, 이강인이 출격했다. 중원은 황인범과 박용우가 형성했다. 포백은 이명재, 김민재, 조유민, 설영우가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요르단은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과 4강전에서 골을 넣은 핵심 공격수 알 나이마트와 무사 알 타마리가 부상으로 빠졌다. 수비진에는 K리그 FC서울에서 뛰는 센터백 야잔 알아랍이 센터백으로 출격했다.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등에 업은 요르단은 경기 초반부터 역습을 노렸다. 전반 4분 만에 아찔한 상황이 나왔다. 아부 타하가 골문으로 재빨리 쇄도해 동료의 크로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조현우 골키퍼가 정면에서 막아냈다. 다행히 오프사이드였다.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요르단의 매서운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7분 알마르디의 슈팅이 골퍼스트에 맞았고 이번에도 심판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황희찬이 쓰러지는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전반 10분 나심이 황희찬의 뒤에서 태클했고, 황희찬은 비명을 지르며 쓰러졌다. 좀처럼 일어나지 못하자 의료진이 투입됐다. 황희찬은 2분 만에 절뚝이며 일어나 다시 경기를 뛰었다.
전반 중반까지 요르단이 경기를 지배했다. 한국은 점유율만 높을 뿐 이렇다 할 슈팅 기회도 가져가지 못했다.
한국의 첫 슈팅이 터졌다. 전반 19분 황희찬이 왼쪽 측면을 파고들어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이명재가 잡아 슈팅했지만 골대 왼편을 한참 벗어났다.
한국이 첫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7분 한국이 아크서클 뒤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이강인이 왼발로 감아찼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한국의 선제골이 드디어 터졌다. 이재성이 환상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8분 설영우가 오른쪽 측면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올린 크로스를 이재성이 뛰어올라 헤더로 마무리했다.
선제골 후 한국은 분위기를 가져왔다. 유기적인 패스 플레이가 살아나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요르단을 압박했다. 전반은 한국이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 '지금 PS 진행중' 팀에서 차기 사령탑 나오나... "시간 걸리고 있다" - 스타뉴스
- '청순 외모'에 이런 섹시美가... 파격 비키니 '반응 폭발' - 스타뉴스
- 미녀 치어리더, 아찔 '수영복 세 컷'... 베이글 매력 발산 - 스타뉴스
- '풀파티 여신' 터질 듯한 글래머 과시, 그윽한 눈빛까지 - 스타뉴스
- 'NC 여신' 섹시 몸매 이 정도일 줄은... 명품 비키니 자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 스타뉴스
- '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 스타뉴스
- "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