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도 눈이 내린다고?"...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 해외 여행지 추천 BEST 5

겨울 눈 내린 모습이 특히 아름다운 해외여행지 5곳
온라인 커뮤니티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겨울 여행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특히 연말은 쌓아뒀던 연차를 이용해 장기간 해외 여행을 떠나기에 적합한 시기이기도 한데요. 추위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지만 '더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볼 수 있는 해외 여행지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눈 내린 뒤의 풍경이 특히 아름다운 겨울 해외여행지 5곳을 선정해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더운 기후로 유명한 베트남에서도 의외로 환상적인 설경을 볼 수 있는 지역이 있어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베트남 사파
온라인 커뮤니티

비행소요시간이 짧고 물가가 저렴해 한국인들 사이 꾸준히 인기있는 여행지인 '베트남'은 사계절 더운 기후가 이어지는 나라로 유명한데요. 베트남에서도 눈이 내리는 지역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사파는 고산지대에 위치한 지역으로 12월과 1월에는 최저기온 4~5도를 기록할 정도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이 시기 사파에는 평균 9mm 정도의 눈이 내려 환상적인 설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철 사파의 판시판(Fansipan)산과 함롱(Ham Rong)산에는 새하얀 눈이 가득 쌓이는데요. 특히 판시판산 케이블카 탑승장 부근에는 '인공 눈'을 만들어내는 기계가 있어 이색적이면서도 깨끗한 설경을 연출합니다.

겨울의 사파는 수많은 축제와 기념일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파에 거주하는 소수민족들의 독특한 문화 전통과 관습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동네 곳곳에서 활기찬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등 다채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일본 삿포로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인들이 겨울 해외여행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은 단연 일본의 삿포로입니다. 최근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의 수요가 급증하며 설경이 아름다운 삿포로가 겨울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삿포로는 일본 북부지역인 홋카이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통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많은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겨울 내내 삿포로의 모든 장소가 하얀 눈으로 뒤덮여 고요하면서도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매년 2월 삿포로에서는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눈으로 만든 다양한 모양의 조각들과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쇼가 진행되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죠.

삿포로에는 세계 각국의 오르골을 판매하는 '오르골 마켓'이 있기도 한데요. 눈 덮인 골목에서 들리는 몽환적인 오르골 소리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또 일본 특유의 '료칸' 숙소가 즐비해있어 겨울 해외 여행지로 적합한 곳이죠.

3. 체코 프라하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의 유럽은 고풍스러운 건축물들과 거리 풍경 등이 눈과 어우러지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그중에서도 체코 프라하는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등 중세시기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을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체코 프라하는 11월 말부터 연말 분위기로 가득 채워지는데요. 구시가지에서 12월부터 1월까지 진행되는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도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명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새해가 시작되는 1월에는 클래식 공연을 비롯해 오페라, 무용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동유럽 색이 강하게 드러나는 예술과 문화를 직접 감상해보고 싶다면 겨울에 프라하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프라하 근처의 '보헤미안 스위스 국립공원'은 천국의 문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황홀한 설경을 자랑하는데요. 영화 나니야연대기의 주요 촬영지로 유명한만큼 '나니아 트레킹 투어'가 운영되고 있어 보다 가까이에서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핀란드 헬싱키
온라인 커뮤니티

공식 산타마을이 있는 '로바니에미'가 있는 핀란드입니다. 핀란드는 설경과 오로라를 감상하기 좋은 나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주요 관광지가 몰려있는 수도 헬싱키에서는 고요한 도시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3월까지는 핀란드에서 오로라를 가장 많이 관측할 수 있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헬싱키에서 출발하는 '오로라 투어'가 1박 2일~2박 3일 등 다양한 코스로 운영되고 있으니 황홀한 오로라를 눈에 담고 싶다면 겨울에 핀란드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흰색의 헬싱키 대성당 위로 소복히 눈이 쌓이면 마치 겨울왕국을 실제로 보는듯한 착각까지 일으키는데요. 얼어붙은 항구에도 눈이 쌓여 제대로 된 겨울 풍경을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기도 합니다.

때문에 겨울철 핀란드 도심에서는 길거리에서 스케이트나 스키를 타거나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저녁이 되면 유명한 '핀란드 사우나'를 이용해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으니 관광과 설경, 휴식까지 모두 갖춘 겨울 해외여행지로 추천합니다.

5. 중국 하얼빈
온라인 커뮤니티

중국의 동북지역에 위치한 하얼빈은 겨울철 영하 30℃의 기온을 기록할 정도로 추운 지역입니다. 겨울이 가장 긴 도시로도 알려져 있어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오랫동안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매년 1월에서 2월 사이에는 세계 3대 겨울 축제이자 가장 오래된 겨울 축제 중 하나로 여겨지는 '하얼빈 빙설 세계대전'이 개최됩니다. 얼어붙은 쑹화강의 얼음을 이용한 축제로, 눈과 얼음으로 다양한 모양의 조각을 만들어 전시·체험의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축제기간동안 각종 공연과 스노우 퍼레이드, 얼음 조각 경연대회 등 여러 놀거리와 볼거리가 진행됩니다. 밤이 되면 얼음조각에 알록달록한 색의 조명이 켜져 더욱 화려한 겨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