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지널 전시 시리즈인 ‘인생사진관5 : 플로랄 파레트’를 개최한다. ‘플로랄 파레트’는 기존 인생사진관이 사진 촬영에 초점을 맞췄던 것과 달리, 꽃을 매개로 한 예술 작품과 향기, 그리고 공간 연출을 통해 오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관람객은 꽃과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향기를 음미하며, 기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전시는 꽃으로 상징되는 생명에 대한 고찰을 다양한 예술적 감각으로 풀어낸 하이브리드 전시다. 조화, 조향, 미디어아트, 특수 조명, 회화, 키네틱 아트, 조소, 음향 등 2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 전시는 하나의 영화적 내러티브로 관객을 이끈다. 전시는 총 3개의 파트와 15개의 조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은 플라워 아트와 스토리, 향기, 특수 조명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관람객은 이를 통해 시각·후각·청각 등 다감각적 경험을 하며 공간을 여행하게 된다.
첫 번째 파트 ‘Mistery Blooming’에서는 생명의 시작과 꽃의 형이상학적 의미를 담아내며, 전시 내내 관람객을 인도할 나비가 고치에서 깨어나는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두 번째 파트 ‘Gorgeous Flowering’는 인간의 삶을 사계절의 변화에 비유해, 시간의 흐름과 생명의 의미를 꽃으로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트 ‘Blooming Again’은 혹독한 겨울을 지나 다시 피어나는 생명의 순환과 부활을 보여주며, 새로운 미래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관람객은 전시를 통해 현실과 미래, 이상적 세계를 넘나들며 아름다운 작품과 향기,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다.
📍 용산 전자랜드 신관
🗓️ 25.05.01 ~ 25.11.02
✔️ 유료 (전즐 모바일 티켓 / 할인쿠폰 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