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 BEST 6’ 여름보다 더 청량한 겨울 바다 여행 추천

-여름보다 더 좋은 겨울바다 보기 좋은 곳

겨울바다 추천 / 사진=freepik

겨울 바다는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따스한 여운을 남기는 특별한 풍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쓸쓸하면서도 고요한 파도, 사람의 발길이 덜한 한적한 해변, 차가운 바람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겨울 특유의 신선한 공기가 어우러져 여름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죠.

겨울 바다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 6곳을 소개합니다.

[강릉] 정동진 해변

정동진 겨울 해변 / 사진=강원관광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강동면)

정동진 해변은 겨울바다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동해안의 대표 명소입니다. 특히 이곳은 일출 명소로 유명해, 겨울철에도 새벽부터 해돋이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득 차는데요. 해가 떠오를 때 바다와 하늘이 붉게 물드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한겨울의 차가운 파도와 고요한 해변, 그리고 서늘한 공기가 어우러진 정동진 겨울바다는 평소보다 한적해 마음을 정리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죠. 겨울바다의 특별한 여운을 느끼고 싶다면 정동진 해변에 들러보세요.

[속초] 설악 해맞이공원

설악 해맞이 공원 인어 조각 / 사진=강원관광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동 178-4

속초 설악 해맞이공원은 동해안에서 겨울 바다의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로 손꼽힙니다. 설악산과 동해가 한눈에 펼쳐지는 이곳은 공원 이름처럼 일출을 맞이하기에 최적의 장소인데요.

겨울철 맑고 차가운 공기 속에서 해가 떠오르며 동해를 물들이는 장면은 가히 압도적입니다. 해변과 어우러진 소나무 숲길을 산책하며 겨울 바다의 고요함을 만끽할 수도 있어, 자연 속 힐링을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합니다.

한적하면서도 경이로운 겨울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속초 설악 해맞이공원을 꼭 찾아보세요.

[인천] 영종도

황홀한 겨울 영종도 / 사진=인천시
▶주소 : 인천 중구 운남동 671-3

인천공항 인근의 영종도는 수도권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며, 겨울철에는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고 청량한 서해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종도의 을왕리 해변과 왕산 해변은 겨울바람 속에서도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특히 일몰 시간이 되면 저물어가는 햇빛이 바다를 붉게 물들이며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선사합니다.

넓은 해변가와 갯벌이 드러난 겨울 바다는 또 다른 감동을 주며, 고요하게 펼쳐진 바다 위로 새들이 날아드는 모습 또한 운치를 더하는데요. 겨울 바다의 여운을 짙게 느끼고 싶다면, 영종도에서 잠시 일상의 쉼을 가져보세요.

[포항] 호미곶

겨울 호미곶 / 사진=unplash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호미곶은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해, 한겨울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바다 명소인데요.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자리한 ‘상생의 손’ 조형물은 푸른 겨울 바다와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내며, 이곳에서 떠오르는 해는 힘찬 새해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겨울철의 차갑고 맑은 바다와 어우러진 호미곶의 일출은 고요하면서도 경이로운 장관을 선사하죠.

파도에 잠긴 동해의 상생의 손과 그 위로 떠오르는 아침 햇살은 일상의 소란에서 벗어나 새로운 마음을 다지기에 더없이 좋은 겨울 바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에서 바라본 부산바다 / 사진=비짓부산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는 절경의 겨울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부산의 독특한 사찰입니다. 바닷가 절벽 위에 자리해 사시사철 아름답지만, 겨울철에는 특히 맑고 차가운 바다와 어우러져 한층 더 운치 있는 풍경을 자아내죠.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며 만들어내는 겨울 바다의 고요하면서도 힘찬 모습은 용궁사의 경건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해가 바다 너머로 떠오르는 순간에는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감동적인 장면을 마주할 수 있어, 겨울 바다의 진한 매력을 느끼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올해 마지막 겨울 바다 여행, 부산은 어떠신가요 ?

[전남] 해남 땅끝전망대

땅끝전망대 / 사진=해남군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00

우리나라의 최남단 지역인 전라남도 해남에는 땅끝마을 전망대가 있습니다. 남해바다를 가슴에 품고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죠. 특히 날이 맑은 날에는 제주도 한라산이 바라볼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땅끝전망대 야간 조명은 빛의 효과로 인해 동방의 등불 역할을 하며 땅끝마을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해남 땅끝마을에 서서 드넓은 남해와 끝자락의 여운을 함께 마주한다면, 한겨울의 감동적인 바다 풍경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땅끝 마을 야경 / 사진=해남군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