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이 공개한 자신만의 다이어트 음식 10선
예전에는 연예인들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처럼 얘기하는 것이 미덕이었다. 체중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으며,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생활한다고 얘기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누구도 그러한 대답을 원하지 않는다. 자칫 가식적으로 비춰질 수 있기에, 지금은 연예인들도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을 솔직하게 밝히고 있다. 지금부터는 연예인들이 밝힌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 음식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한영
가수 한영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양배추 피자’를 공개한 바 있다. 양배추 피자는 피자 도우 대신 양배추를 사용하는 음식이다. 한영은 양배추 피자에 토핑으로 옥수수와 치즈를 올려 먹는 모습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했다. 양배추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일각에는 ‘마이너스 칼로리’라 불릴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이다. 양배추의 열량은 100g당 40kcal에 불과하다.
이영자
방송인 이영자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호두를 챙겨서 먹는다 밝히고 있다. 호두와 함께 귀리 음료를 1대1 비율로 갈아서,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신 후에 먹고 있다는 것이다. 덧붙여 그녀는 호두를 꾸준히 먹으면 장 건강에 좋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실제로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을 감량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적은 양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며,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열량을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시킬 수 있다.
강민경
가수 강민경은 아침에 일어나 레몬즙을 짠 물을 한 컵 마신다고 전했다. 레몬은 혈당지수가 낮고 혈당 상승에 적어, 혈당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레몬즙을 짠 물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데, 포만감을 주고 신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펙틴 섬유질은 지방 대사에 영향을 미쳐, 지방 축적을 억제할 수도 있다.
허안나
개그맨 허안나는 운동 후에 달걀 흰자만 삶은 걸 챙겨 먹는다. 달걀은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포만감이 커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며, 근육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에 필요한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달걀 두 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0%를 채울 수 있다. 달걀 흰자에 특히 단백질이 집중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다라박
가수 산다라박은 아침에 샐러드를 챙겨서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를 통해 같은 2NE1 멤버인 공민지와 함께 운동을 한 후에 샐러드를 챙겨 먹는 모습을 인증한 바 있다. 샐러드는 다른 식품보다 열량이 낮고 포만감은 높은 메뉴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채소는 오래 씹어야 하는 음식인데, 씹는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지방이 많고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도 줄일 수 있다.
이영현
가수 이영현은 MBC에브리온의 예능 프로그램인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과자를 끊고 따뜻한 물을 마셔서 33kg 감량에 성공했음을 밝힌 바 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물은 효과가 좋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바뀌는 것으로 전해지며, 공복일 때에는 따뜻한 물을 마셔 과식을 예방할 수도 있다. 한 번에 마시는 양은 300ml 내외가 좋은 것으로 전해진다.
배다해
가수 배다해는 자신만의 식단으로 통밀빵을 공개한 바 있다. 다이어트 중의 식단으로 통밀빵을 보이며 ‘양심상’이라 덧붙이기도 했다. 실제로 통밀빵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메뉴다. 통밀은 혈당지수가 낮은 저혈당 식품으로, 일반적인 빵에 비해 혈당이 늦게 올라 인슐린의 급격한 분비를 막을 수 있다. 다른 빵에 비해 나트륨 함량도 적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다.
김아영
배우 김아영은 차 안에서 키토김밥과 바나나를 챙겨 먹는 모습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그녀는 관리 때문에 키토김밥을 먹지만, 기토김밥 자체의 맛도 너무 좋아한다고 밝혔다. 키토김밥은 밥을 달걀 지단 등으로 대체해 만든 김밥이다. 달걀은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김아영이 키토김밥과 함께 먹은 바나나 또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럭토올리고당이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할 수 있는 먹거리다.
송해나
방송인 송해나는 식단관리용 식품으로 ‘검은콩두유’를 꼽은 바 있다. 그녀는 고단백 검은콩두유 제품의 사진을 공개하며 “나 진짜 식단 한다”는 문구를 게재한 바 있다. 검은콩두유에 함유된 검은콩은 지방을 연소하는 데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검은콩에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과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임지연
배우 임지연은 자기관리를 위해 챙겨 먹는 먹거리로 견과류를 든다. 그녀는 “견과류를 너무 좋아해서 차에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먹는다”며, “관리할 때는 과자 대신 먹는다”고 전한 바 있다. 견과류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다이어트 중에 식단에 견과류를 더하면 체중 감량의 효과가 커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만 견과류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음에 주의를 요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