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라팍, 캠핑존과 통산 홈런 조형물 만들고 MZ세대 취저 식음 매장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키움과의 홈 개막 2연전 이벤트를 확정했다.
먼저 홈 개막전인 22일에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이하 라팍)를 찾는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그리고 개막전을 마친 후 DGB사회공헌재단 iM 대학생봉사단이 라팍 미화 봉사활동을 나선다.
올해 라팍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손찬익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키움과의 홈 개막 2연전 이벤트를 확정했다.
먼저 홈 개막전인 22일에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이하 라팍)를 찾는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인스타그램에서 큰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쫀냐미(작가 채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캐릭터와 콜라보로 제작한 친환경 가방(소형 사이즈)을 입장 관중 전원에게 증정한다.
이번 친환경 가방 증정은 라팍을 배경으로 펼쳐질 구단 ESG 캠페인 중 하나인‘그린 라팍 캠페인’의 시작이다. 쫀냐미 친환경 가방은 23일에도 3000여 명을 대상으로 배포될 계획이다. 또한 입장 관중에게 증정하는 소형 친환경 가방과 별개로, 대형 고급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을 라이온즈 팀스토어에서 판매한다. 판매용 가방을 구매하는 팬들에겐 한정판 쫀냐미 포토카드도 증정한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환경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그리고 개막전을 마친 후 DGB사회공헌재단 iM 대학생봉사단이 라팍 미화 봉사활동을 나선다.
올해 라팍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 먼저 잔디석 상단에 캠핑존을 신설했다. 캠핑존은 최대 6명까지 함께 관람이 가능하며 잔디석 상단에서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는 특화좌석이다. 캠핑존을 이용하는 팬들은 캠핑존 위 데크에 설치된 주문대에서 바비큐폭립치킨, 삼겹살 세트를 딜리버리 서비스로 원격 주문할 수 있다.

라팍에서 인기 있었던 기존 SKY 요기보존은 다양한 요기보 좌석과 밀크박스 테이블을 비치한 SKY 요기보 패밀리석(4인)으로 새로 단장됐다. 4층 파티플로어석은 전 좌석을 관람하기 편한 라이브석으로 개편 운영하며 즉석 파스타, 미니샐러드바, 생맥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팍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음 매장도 새롭게 바뀌었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와 트렌드를 반영한 리뉴얼 매장들이 대폭 신설되어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잔디석 상단엔 통산 홈런이 기록된 홈런 조형물이 설치됐다. KBO 최다홈런 구단인 만큼 홈런이 추가될 때마다 신기록이 전광판을 통해 표출될 예정이다. 외야에선 포스트시즌에서 볼 수 있었던 사자 에어 조형물이 응원 분위기를 더한다.
구장 외부도 바뀌었다. 일러스트와 캘리그래피, 선수 실사 사진 등 다양한 구장 장식이 더해졌다. 또한 역사관 옆에선 실제 구장 펜스를 활용한 덕아웃 컨셉의 새로운 포토존이 팬들을 맞이한다.
오는22일 개막전에선 김상헌 단장과 함께 새로 합류한 응원단이 본격적인 인사를 드릴 예정이다. 예매는 13일 시즌권, 14일 80매 선예매권, 15일 일반회원 순으로 진행된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 살아서 감동이 별로네' 최가온 금메달 반응에 日 "이해하기 어려운 반응" 촌철살인 [2026 동계
- "선배로서 더 신경썼어야, 팬들께 죄송하다" 롯데 도박 4인방 일탈..."신뢰 회복하겠다" 고개 숙인
- 트롯 가수 윤태화, 결혼 1년 만에 파경…"아내로서 역할 못했다" 최초 공개 ('미스트롯4')[순간포
- 연예계 또 초비상…85세 최불암도 "건강 안 좋다" 후배 男배우 언급 ('특종세상')[순간포착]
- 엄지원, 이혼 5년 만에 깜짝 선언…"올해 목표 남자친구 공개" [종합]
- 한국 영웅→중국 귀화.. '8년 만의 올림픽 무대' 린샤오쥔, '노메달' 굴욕 '천재의 몰락' [2026 동계
- 최준희 결혼, 축하 대신 잡음만..미성년 연애 의혹→웨딩 화보까지 '시끌' [핫피플]
- “한국은 이런 거 없나?” 프라다 입은 중국, 반문 던진 조소현… 프라다 사진 하나가 만든 파장,
- '유산 딛고 자연임신' 박소영, 자궁수축에 '안절부절' "유난같아..자중해야"
- ‘허탈하네’ 롯데 불법 도박→중징계 예고, 김태형 ‘닥공 야구’ 해보지도 못하고 사라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