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인 부모님과 몽골에서 생활하던 소녀, 이렇게 컸습니다

조회수 2022. 12. 5. 1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몽골 선교사인 부모님 따라
친오빠와 함께 해외살이하던 소녀.

가난한 형편 때문에 홈스쿨링했다는
소녀의 현재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악뮤(AKMU) 이수현이 드라마 ‘커튼콜’ OST 작업 참여 소식을 전해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OST 제작사 플렉스엠에 따르면 이수현이 참여한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OST Part. 7 ‘Stand By Your Side’가 5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해당 OST는 잔잔하면서도 감상적인 분위기를 담아낸 팝 발라드 장르 곡으로, 상대방을 향한 애틋한 내용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차분한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과 함께 이수현의 음색을 돋보이게 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출처: KBS 2TV ‘커튼콜’

드라마 ‘커튼콜’은 앞서 백지영과 성시경 등 유명 가수들의 음색이 더해져 이른바 ‘OST 맛집’으로 거듭났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고두심 분)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특명을 받은 유재헌(강하늘 분)의 지상 최대 사기극을 다룬 드라마다.

출처: instagram@akmu_suhyun

이수현은 그룹 악뮤로 활동하며 ‘오랜 날 오랜 밤’, ‘DINOSAUR’,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멤버 이찬혁과 함께 싱어송라이터로 스타덤에 올랐다.

한편 이수현과 이찬혁은 지난 2012년 오디션 프로그램 SBS ‘일요일이 좋다 –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당시 이찬혁이 창작한 곡 ‘라면인건가’, ‘다리꼬지마’ 등을 이수현이 뛰어난 가창력으로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출처: SBS ‘일요일이 좋다 – K팝스타 시즌2’

과거 악뮤 이수현, 이찬혁 남매의 부모는 몽골 선교사이며, 점점 어려웠던 경제 사정으로 인해 더 이상 학교에 다닐 수 없게 되어 홈스쿨링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은 해당 방송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소감을 전할 때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가장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선교사인) 엄마 아빠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밝혀 이들의 부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K팝스타 시즌2’ 우승 이후로 악동뮤지션에서 악뮤로 활동명을 바꾼 이유에 대해서 “악동뮤지션에서 동이 아이 동이다. 이젠 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악뮤로 바꿨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youtube@이수현 Official

이후 오빠 이찬혁의 해병대 입대 이후를 계기로 수현은 홀로 남아 각종 음악 방송 외에도 라디오 DJ, 뷰티 프로그램 MC, 뷰티 크리에이터, 작곡 공부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