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보다 해몽] 꿈에서 이빨이 빠지면 누군가 죽는다?
지난주 새로 시작한 드라마 <구미호뎐>에 여주인공 조보아의 직장 후배가 이빨 빠지는 꿈을 꾸고는 불안에 떠는 장면이 나왔다. 조보아는 재물운이 들어올 길몽이라며 후배를 달랬지만, 안타깝게도 부모님의 부고 소식이 전해 들고, 알고 보니 악몽을 먹고 사는 불가사리라는 귀신의 소행으로 밝혀지는 에피소드가 나와 흥미로웠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이빨 빠지는 꿈을 꾸면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이 죽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는 소리를 들어봤을 것이다. 정말 그럴까? 오늘의 [꿈 보다 해몽]에서 치아와 관련된 꿈 몇 가지를 풀이해 보았다.
이가 부러지는 꿈
꿈에서 이가 빠지는 것이 아니라 부러지는 꿈은 자신이 병에 걸리거나 자신이 하는 사업 또는 일에 지장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이다. 다행히 가까운 누군가의 죽음을 뜻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일신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경고하는 꿈이니, 이가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미리 주변을 돌보고 사건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자. 건강검진도 미리미리 해 두도록!
앓던 이가 빠지는 꿈
‘앓던 이가 빠진 것 같다’라는 말은 보통 안 풀리던 일이나 속 섞이던 사람이 사라졌을 때 쓰는 좋은 의미로 쓰고는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꿈 해몽에서는 곧 부고를 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으로 풀이된다. 앓던 이가 빠지는 꿈은 크게 두 가지 해몽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병을 앓고 있거나 입원 중인 환자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아랫사람이 사표를 내고 회사는 나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된다. 물론 주변의 환자나 부하직원이 평소 자신에게 부담으로 느껴졌다면, 어떤 의미에서는 앓던 이가 빠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지만, 아끼던 사람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꿈을 꾼 시점에 나의 주변 상황을 돌이켜 보며 해몽을 할 것을 권한다.
이가 검고 누렇게 변하는 꿈
꿈에서 이가 빠지거나 부러지지는 않았으나, 이가 검고 누렇게 변해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집 안이나 직장 등 자신이 속한 환경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을 뜻하는 불길한 꿈이다. 그러니 이런 꿈을 꾸었다며 가족은 물론 평소 뜸했던 지인들에게도 한 번쯤 안부를 묻고, 회사 사정은 어떠한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서 불길한 징조와 찝찝한 기분을 차단해 버리도록 하자.
윗니 또는 아랫니가 빠지는 꿈
꿈에서 이가 빠지는 꿈은 대부분 주변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그런데 이가 빠지는 부위에 따라 변고가 생기는 사람이 다른데, 윗니가 빠지면 윗사람이 불행을 겪거나 죽는 꿈이고, 아랫니가 빠지면 아랫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어금니는 친척에게 변고가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덧니가 빠지는 꿈은 친척 중에서도 새로 들어온 친척, 즉 사위나 며느리 같은 가족에게 변고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만약 위아래 할 것 없이 이가 몽땅 빠져버린다면? 그냥 그런 흉측한 꿈은 꾸지 않기를 바라자.
새 치아가 돋아나는 꿈
이가 새로 나는 꿈은 치아와 관련된 꿈 중 몇 안 되는 길몽이다. 만약 내가 아닌 어린아이의 이가 새로 나는 것을 본 꿈을 꾸었다면, 소원하는 일이 드디어 성취되거나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이 마침내 채워지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나의 치아가 새로 돋아나는 꿈은 집안이 살림살이가 넉넉해 지거나 집안일이 안정되고, 자손들에게 기쁜 일이 생기게 되는 아주 반가운 꿈이다.
Copyright © 포춘에이드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