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맞나? 해외로 착각했네"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제주 동쪽 여행지 추천
제주도는 국내외 인기 있는 관광지로 유서 깊은 전통과 문화, 천혜의 비경이 펼쳐지는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섬입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제주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간직한 각 도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걷기 좋은, 볼수록 제주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제주 동쪽에 위치한 구좌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세요.
메이즈랜드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2134-47 메이즈랜드
메이즈랜드는 바람과 물, 여자라는 제주의 삼다를 테마로 한 세계 최장 석축 미로공원입니다.
제주를 상징하는 삼다를 주제로 한 바람미로, 여자미로, 돌미로를 만들어 미로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미로는 태풍 모양으로 되어 있고, 여자 미로는 물질이 끝난 후 돌아오는 해녀의 형태를 연출했으며, 돌미로는 돌하르방이 누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공간인 빛의 미궁에는 LED 전등이 설치되어 있고, 산책로 애지앙에는 편백나무와 구실잣밤나무 등 여러 수목과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도해변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하도해변은 해양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철에 꼭 방문해야 하는 해변입니다. 자연 경관이 뛰어나고, 서핑, 스노클링, 페달보트, 피싱카약 등 다양한 레저 체험을 할 수 있어 스릴 가득한 휴양을 떠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알려지지 않아 한산하고 고요한 피서를 즐길 수 있고, 물이 매우 깨끗하고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 제대로 된 휴양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풍경이 아름다워 야외 웨딩 촬영장으로 활용되고 제주의 해양 생물들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화해수욕장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힐링 휴가를 떠나기 좋은 곳으로 연인들에게는 낭만적인 순간을 선사하는 여름철 피서지입니다. 제주올레 20코스에 속한 세화민속오일장과 해녀박물관 사이에 위치해 인근 명소와 연계해서 관광하기에 제격입니다.
정식 해수욕장은 아니고, 작은 규모 해변이지만 남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안락하고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월정리해수욕장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월정리해수욕장은 투명 카약을 즐기기 좋은 장소로 투명하게 속까지 비치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가르며 물 위에 떠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투명 카약을 타고 바라보는 바닷속 풍경을 보다 보면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들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카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사람이 많은 해변가보다 거리가 있어 한적하고 조용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고, 수심이 깊지 않으며 파도도 잔잔해 아이들도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평대리비자나무숲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제주평대리비자나무숲은 맑은 날씨에 방문하면 청량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고, 비 오는 날 방문해도 신비로운 분위기와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는 천혜의 자연 여행지입니다.
여름철에 방문해도 시원한 편으로 알록달록한 수국과 피톤치드가 가득한 산책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 훼손되지 않은 천년의 원시림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은 500~800년 된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에서도 보기 힘든 희귀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