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대회에 종목별 11번 출전중인 미스코리아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은지 입니다. 저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미국 뉴욕에서 보낸 후 2010년 미스코리아 뉴욕 진에 입상 했습니다. 현재는 종목별로 다양한 피트니스 대회를 11번째 출전 중이며 국내외 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허리 디스크 재활운동으로 시작한 운동과 피트니스 대회 출전인데요. 작년에는 국내 머슬마니아 대회 입상 후 미국 마이애미 세계대회까지 출전 성적이 좋아서 너무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얼마전에도 목표하신 세계대회에 출전 하셨다구요?

고민하던 작년 말 11월 미국 라스베가스 머슬마니아 30주년 세계대회도 우여곡절 끝에 출전해서 입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출전을 고민했던 이유는 마이애미 세계대회에서 이미 입상을 했기 때문에 괜히 또 출전해서 입상하지 못 할 까봐 솔직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마이애미대회 후 목표가 사라진 사람처럼 의욕이 없는 제 자신을 보면서 입상여부와 상관없이 도전에 의미를 두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2019년은 대회준비로 시작해 출전과 준비 과정을 반복하는 한 해였습니다.

평소 피트니스대회를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시나요?

네. 저는 미스코리아라는 미인대회 출전 후에도 어린 친구들에게 많이 추천했습니다. 그 이유는 여자로 태어나서 정해진 나이에만 경험할 수 있고 나중에 되돌려봤을 때 많은 추억이 남기 때문입니다. 피트니스대회는 정말 제한 없이 남녀노소 추천을 합니다. 한 번 사는 인생에 멋진 몸 한번 만들어서 무대에 서 본다는 건 그 어떤 경험 보다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과정이 힘들지만 정말 의지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힘든 만큼 성취감도 높습니다.

경험도 좋지만 만약 입상을 하게 된다면 어떤 분야에서 일하던 본인의 의지를 보여 줄 수 있는 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의상이나 무대가 너무 겁나신다면 바디 프로필을 위한 다이어트 과정이라도 추천 드립니다.사실 제 친 오빠에게 몇 차례 대회 도전 해 보라고 추천했지만 직장인이다 보니 식단이나 운동 시간이 쉽지 않고 대회 무대에 선다는 게 부담스럽다고 미뤘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다짐을 했는지 70일이라는 시간 동안 노력해서 바디 프로필에 도전하는 오빠를 보면서 제가 더 감동을 받았습니다

피트니스대회 입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사실 제가 머슬마니아 출전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다 근육질 언니가 되는 줄 알고 부담스러워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전에 비해 물론 운동으로 인한 근육 량이 늘었지만 외관으로는 아직도 그런 근육질언니에 모습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제가 출전하는 종목이 비키니 종목과 모델 종목인데 그 종목에 심사기준은 몸에 비율과 몸매라인 그리고 포우징과 무대 매너입니다.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근육질언니는 피규어 라는 보디빌딩 종목 중 하나입니다.피트니스대회는 머슬마니아 뿐만 아니라 정말 너무나도 종목이 많습니다. 나바, 올림피아, 피트니스스타, ICN, 인바, PCA, Muscle and Fitness, 등 이 많은 대회들이 종목도 다르고 심사 기준이 미세하게 다릅니다. 그래서 사실 출전할 수 있는 분야도 많고 운동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자기와 맞는 대회 랑 종목을 선택해 도전하시면 됩니다.

세계대회 후 요즘은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이제는 피트니스대회 입상 경력 덕분에 피트니스대회 심사, 시상, 또는 자문을 맞고 있습니다. 또 저는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은 환자이기에 재활분야도 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였습니다. 재활운동인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그 밖엔 피트니스 모델로 운동이나 다이어트 관련된 방송 및 예능 방송 출연, 미코수다 라는 유튜브 채널 포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피트니스대회에 출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조언을 주신다면

보통사람들은 피트니스대회 하면 정말 운동만 많이 하고 식단 해서 닭 가슴살 열심히 먹으면 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준비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요소가 필요합니다. 운동과 식단 그건 사실 기본이고 그 외 포우징(Posing)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준비 과정입니다, 아무리 몸매가 좋아도 무대 위에서 몸에 대한 연출이 부족하다면 안되겠죠. 그래서 종목에 따라 자기와 맞는 포즈를 연습해야 합니다.또 어떤 종목은 예를 들어 남자 피지크 여자 피규어 같은 종목은 규정 포즈가 있어 그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의상준비도 직접 해야 합니다. 종목에 맞게 머슬마니아 같은 경우 모델 종목은 라운드 가 세 개라 3개 라운드 별 각 다른 의상을 준비합니다.1라운드 –파티웨어, 2라운드- 스포츠 컨셉 의상 3라운드 – 비키니이렇게 직접 의상과 액세서리를 준비합니다. 이것 또한 재미있는 준비 과정입니다. 타 선수와 겹치지 않게 자기 만에 색을 보여 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